레알 바야돌리드 (리그 17위 / 패무패승패)
지난 시즌 2부리그 준우승을 차지해 승격한 전력. 다만, 이번 시즌 초반 5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며 강등권 문턱을 전전하고 있다. 앞선 지로나와의 경기에서도 2-1 석패를 당하며 중위권 도약의 발판을 제 발로 차버렸다.
전력 누수가 꽤나 심각한 상황. 직전 경기에서 ‘핵심 1선 ’와이즈만(FW)이 부상 복귀전을 치르기는 했으나, 프리시즌을 소화하지 않아 여전히 몸상태가 정상은 아니다. 심지어 직전 경기에서 ‘주력 1선 ’과르디올라(FW), ‘주력 2선 ’키케 페레즈(MF), ‘주력 우 풀백 ’루이스 페레즈(DF)가 모조리 부상으로 쓰러졌다. 특히, 전방 쪽 대체자인 ‘베테랑 1선 ’레온(FW, 최근 4경기 1도움)은 전성기의 기량에서 내려오고 있는 추세. 상대가 최악의 행보를 걷고 있는 카디즈이지만 온전한 승점 3점을 가져올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 결장자 : 과르디올라(FW / A급), 키케 페레즈(MF / B급), 루이스 페레즈(DF / A급)
카디스 CF (리그 20위 / 패패패패패)
초반 페이스는 최악이다. 리그 5경기에서 5패를 당한 것. 5대리그를 통틀어 이 팀보다 경기력이 좋지 않은 팀은 없다. 지난 시즌에도 17위로 간신히 잔류에 성공했다. 이번 시즌에도 유력한 강등 후보로 꼽히는 중.
전패보다 심각한 것은 5경기 모두 무득점으로 일관했다는 점이다. 5경기에서 평균 슈팅은 약 7.6회밖에 기록하지못했고, 평균 유효 슈팅도 약 1.4회의 수준. 그야말로 최악 중의 최악이다. 그나마 희망을 걸어볼 만한 점은 ‘주력 3선 ’알카레즈(MF)와 ‘주력 우 풀백 ’카세렌(DF)이 부상에서 돌아왔다는 점. 심지어 상대 ‘핵심 1선 ’2인 모두 컨디션이 온전치 않은 상황이다. 수비적으로 안정적인 스탠스를 취한다면 연패를 끊을 가능성은 있겠다. 최근 5차례 맞대결에서 멀티 실점을 허용하지 않았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다.
- 결장자 : 가리도(MF / C급), 로사노(FW / A급)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카디스 CF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