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츠 (리그 6위 / 무승패승패)
시즌 초반 들쭉날쭉한 경기력으로 승리와 패배를 오가는 중. 이전 호펜하임과의 경기에서도 전반전 ‘주력 수비수’핵(DF)이 퇴장을 당하며 1-4로 무기력하게 패했다. 또한 이번 시즌 홈에서 단 1승도 거두지 못하고 있는 중.포메이션 상으로는 후방의 숫자가 많지만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지 않고 빠른 전개의 공격을 중시하는 타입. 볼을 끊어내게 되면 지체하지 않고 전방으로 투입해 득점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앞선 묀헨 글라드바흐전에서도 상대 파이널 서드로 연결하는 패스가 전체 패스의 약 43%일 정도. 같이 맞불을 놓는 팀들을 상대로 이들의 빠른 전개는 더더욱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헤르타베를린도 이번 시즌 슈바르츠 감독 체제 하 적극적인 기조로 강한 압박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번 일정에서도 최소 승점 1점 정도는 따낼 가능성이 매우 높겠습니다.하지만, 한 가지 변수는 주력 선수들의 부상과 징계다. ‘주력 2선’ 부르카르트(FW)가 또 다시 부상으로 이탈했으며, 언급했듯이 이전 경기에서 핵(DF)이 퇴장을 당해 이번 일정에 나서지 못합니다. 100%의 전력은 아닌 상태.
◈헤르타베를린 (리그 15위 / 무패패승무)
초반 4경기에서 1무 3패를 거두며 좋지 못한 출발을 알렸으나, 최근 2경기(vs 아우크스부르크, 레버쿠젠) 1승 1무를 거두며 분위기를 회복했다. 강등권을 탈출해 리그 15위로 올라왔다. 신임 슈바르츠 감독의 색채가 점점 입혀지는 중.특히, 슈바르츠 감독 특유의 강한 압박에 의한 경기 운영이 점점 먹혀 들어가고 있습니다. 앞선 두 경기 모두 상대는 헤르타베를린이 기록한 턴오버보다 15회가 넘는 턴오버를 기록하며 소유권을 내준 것. 또한, 상대 공격을 끊어내게 되면 빠른 전개의 공격으로 두 경기 연속 멀티 득점까지 만들어냈다. 이들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는 전반전에는 이러한 강한 압박을 활용하지 않은 채 다소 수비적인 스탠스를 취하고, 후반전에 압박을 실시합니다는 점. 언급한 최근 4골 모두 후반전에 나온 득점입니다. 마인츠도 이전 경기에서 후반전에 급격하게 무너진 만큼 이번 일정도 쉽게 밀리지는 않을 예정.
◈코멘트
후술하겠지만, 최근 헤르타베를린의 기세는 올라오고 있는 추세. 특히나 신임 슈바르츠 감독의 강한 압박 시스템이 점점 먹혀들고 있는 중입니다. 마인츠도 초반 기세가 나쁜 편은 아니지만, 공, 수 핵심 전력들이 각각 부상과 징계로 이탈한 상태. 무승부가 적당한 선택지가 되겠습니다. 최근 양 팀의 4차례 맞대결 중 2번의 무승부가 나온 것도 참고하면 좋다. 또한 해당 무승부들 모두 저득점 페이스의 언더(2.5 기준)양상이었다. 언더(2.5 기준)도 겸하는 편이 좋겠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무승부
[[핸디]] : +1.0 베를린 승
[[U/O]] : 2.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