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신민혁(4승 8패 4.54) 카드로 3연승에 도전합니다. 10일 롯데 원정에서 5.2이닝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신민혁은 최근 두 번의 원정 투구 내용이 그다지 좋은 편은 아니었다. 홈 경기의 투구도 기복이 꽤 심한 타입인데 SSG 상대로 6월 26일 원정에서 5.1이닝 2실점 투구를 한걸 재현만 해도 팀에겐 도움이 될수 있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오원석을 무너뜨리면서 오영수의 홈런 포함 6점을 득점한 NC의 타선은 홈에서 식지 않는 타격감을 자랑하고 있습니다는게 최대의 강점입니다. 그리고 이 타격이 가을 야구로 가는 길을 열어줄 가능성이 있는 편.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분명 SSG의 그것보다 나아 보인다.
◈SSG
박종훈(2승 3패 7.06)이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0일 한화 원정에서 5.1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박종훈은 이제 한화 킬러라는 명함도 내놓아야 할 판입니다. 최근 투구도 극도로 부진하고 등판 자체가 팀에게 해가 되고 있는데 NC 상대로 1일 홈에서 4.2이닝 3실점 패배를 당한터라 원정에선 더 힘들어 질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구창모에게 철저하게 막히면서 4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SSG의 타선은 9월 들어서 타선이 전체적으로 가라앉았음을 절대로 부인할수 없을 것입니다. 현재의 타격으로는 이번 경기도 고전 가능성이 꽤 높은 편. 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여전히 아쉬움이 많다.
◈코멘트
SSG야 박종훈이 필패 카드인걸 알아도 어쩔수 없이 계속 등판시켜야 하는 입장입니다. 이번 경기 역시 NC의 타선을 막아내기 어려울듯. 물론 신민혁은 투구의 기복이 심하긴 하지만 5이닝은 버텨줄수 있고 현 시점에서 타격전을 하면 유리한건 NC다. 특히 SSG는 불펜이 문제다. 힘에서 앞선 NC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NC 승
[[핸디]] : +1.5 NC 승
[[U/O]] : 8.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