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6위 / 패승패승패)
최근 5경기 2승 3패를 기록 중. 특히 이전 다니모자그레브(1-0 /패)경기 이후 투헬 감독이 경질 당하며 리그 초반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다만 자국 리그내 전도 유망한 포터 감독을 선임하며 엘리자베스 여왕 서거로 일주일간 정비할 기회를 잡아 반등의 여지는 충분해 보인다.우선 투헬 감독과 비슷한 전술 색채인 포터 감독의 선임으로 특별한 조직력 문제는 없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브라이턴과 달리 제임스(RB) – 쿠쿠렐라(LB)등 유능한 좌우 풀백과 센터백 자원들로 포터 감독 특유의 강한 압박이 잘 구현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특히 신임 감독 부임 후 첫 경기로 선수들의 동기부여를 통해 좋은 결과를 기대해도 좋을 것입니다.다만 여전히 공격진의 의문 부호인 상황. 포터 감독 역시 공격진의 세부 전술을 주문하는 감독이 아니라 공격진의 반등을 기대하긴 다소 어려울 것으로 전망합니다. 특히 ‘신입생’ 오바메앙(FW)은 데뷔전 최악의 경기력을 보이며 공격진의 업그레이드를 시키지 못한 상황. 물론 하위 전력인 잘츠부르크의 수비진은 충분히 공략할 것으로 전망하나 멀티 득점 이상을 기록할지 다소 염려스러운 상황.
◈잘츠부르크 (오스트리아 분데스리가 1위 / 승승승무승)
최근 리그 6경기 6승, 21득점 3실점을 기록 중. 명실상부 오스트리아 리그내 ‘1황’의 모습입니다. 특히 이전 AC밀란(1-1)상대로 의외의 결과를 기록하며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현재 팀 분위기와 감독 교체로 다소 흔들리는 첼시 상대 의외의 결과를 기대해도 좋을 것으로 전망합니다.우선 확실한 팀 컬러, 레드불 사단 특유의 미국식 축구로 팀 단위 압박과 빠른 템포의 공격 전개로 좋은 성과를 기록 중입니다. 특히 이전 리트(3-0 / 승)경기 ‘핵심 투톱’ 오카포(FW / 최근 7경기 5골) – 페르난도(FW / 최근 7경기 4골)를 휴식 부여하며 이번 일정 대비를 마친 상황. 올 시즌 상대의 강한 압박과 빠른 템포 공격의 일격을 당한 첼시 상대로 충분히 의외의 결과를 기대해도 좋을 것입니다.다만 객관적인 전력 차는 매우 큰 상황. 특히 홈 이점과 감독 교체 등 동기부여가 확실한 첼시 공격진의 경기 외적인 환경은 무시할 수 없는 모양새다. 또한 스털링(FW) – 하베르츠(FW)등 특출한 라인 브레이킹 능력과 개인 전술로 팀 특유의 강한 압박을 효과적으로 대응할 것으로 전망하며 실점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을 것입니다.
◈코멘트
잘츠부르크(H-1.0) 승 / 언더(3.5 기준)를 추천합니다. 최근 감독 교체와 엘리자베스 서거로 인한 팀 전반적인 운영이 흔들리는 상황. 특히 유능한 포터 감독으로 교체하며 공백을 메꿨지만 일주일만의 팀 경기력의 반등을 기대하긴 다소 어려운 모양새다. 또한 강한 압박과 빠른 템포의 공격의 다소 흔들렸던 첼시 수비진을 고려하면 잘츠부르크의 의외의 결과를 기대해도 좋은 상황. 특히 슈체크(FW) - 오카포(FW) – 페르난도(FW)등 확실한 득점 채널을 보유한 것을 고려하면 잘츠부르크의 핸디캡(-1.0) 승리가 유력합니다. 다만 첼시 1-2선의 저조한 득점력과 감독 교체 이후 첫 경기임을 고려하면 언더 접근을 필히 겸하자.
◈추천 배팅
[[승패]] : 잘츠부르크 승
[[핸디]] : +1.0 잘츠부르크 승
[[U/O]] : 3.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