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수올로 (이탈리아 세리에A 12위 / 패승무무무)
리그 개막전 유벤투스(3-0 / 패)경기 이후 4경기 1승 3무를 기록하며 승점 확보에 성공하는 상황. 최근 2경기 연속 클린시트를 기록하며 수비진의 퍼포먼스가 인상적입니다.무엇보다 전술 수정이 인상적입니다. 기존 공격적인 전술 운영에서 템포를 늦춘 수비적인 전술 운영으로 페라리(CB) – 애를리치(CB)의 속도전의 약점을 완화한 상황. 또한 ‘핵심 3선’ 로페즈(CDM)의 부상 복귀 이후 라인 간격 유지와 좌우 풀백 수비 커버가 잘 이뤄지며 수비 안정화가 이뤄졌다. 이번 일정 역시 홈 이점을 살려 좋은 경기력을 기대해도 좋을 것입니다.하지만 침체된 득점력은 고민거리다. 좌우 풀백의 공격 참여와 토르스츠베츠(CAM) – 프라테시(CM)를 필두로 한 점유율 축구로 위협적인 공격 작업을 만드는 상황. 하지만 ‘핵심 1선’ 스카마카(FW)의 공백을 체우지 못하며 성과를 만드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다행히 키리아코풀로스(LW) – 로리엔테(RW)의 좋은 경기력으로 득점 자체는 어렵지 않겠지만 멀티 득점 이상을 기대하긴 어려울 것입니다.
◈우디네세 (이탈리아 세리에A 4위 / 패무승승승)
현재 리그내 언론의 주목도가 높은 팀 중 하나. 개막전 AC밀란(4-2 / 패)상대로 무너졌지만 그 이후 4경기 3승 1무를 기록하며 엄청난 상승세를 기록 중입니다. 특히 이전 상위전력 로마(4-0 / 승)상대로 대승을 거두며 팀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무엇보다 신임 소틸 감독의 전술 색체가 완벽히 적응된 모습입니다. 좌우 풀백의 공격 참여로 상대 진영에서의 수적 우위를 점하며 유기적인 패스플레이로 어렵지 않게 득점을 기록하는 상황. 특히 우측 풀백 페레이라(RB)를 필두로 사마르지치(CM) – 석세스(FW)의 우측 라인 파괴력이 인상적입니다. 오밀조밀한 공격전개로 상대의 밀집수비를 뚫을 수 있는 우디네세로서 득점을 기록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하지만 수비 밸런스 문제는 염려스러운 상황. 앞서 언급했듯 풀백의 뒷 공간 문제와 ‘리베로’ 비율(CB)을 제외 높은 라인을 형성하는 수비진으로선 카운터 어택의 의한 실점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물론 앞서 언급했듯이 ‘1선’의 영향력이 떨어지며 득점력 감소로 이어진 사수올로 상대 충분한 대응이 가능하겠지만 마냥 쉽게 물러나지는 않을 가능성이 높다.
◈코멘트
우디네세 (H-1.0) 승/ 오버(2.5 기준)를 추천합니다. 양 팀 모두 확실한 공격 플랜과 최근 기세를 고려하면 오버를 필히 겸하자. 하지만 최근 상위전력 피오렌티나(1-0 / 승), AS로마(4-0 / 승)상대로 모두 승리한 우디네세의 경기력과 공-수 전력은 의외의 결과를 만들어내기 충분한 상황. 우디네세의 핸디캡(-1.0)승리가 안정적인 결과를 낼 것으로 전망합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우디네세 승
[[핸디]] : -1.0 우디네세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