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틀랜드 (미국 MLS 서부리그 7위 / 패패승승승)
최근 2연패를 딛고 상위전력 시애틀(2-1 / 승), 오스틴(2-1 /승), 애틀란타(2/1 승)상대로 의외의 결과를 이뤄내며 최고조의 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최근 2경기 모두 70분에 골을 기록하며 매서운 후반 집중력을 보이는 모양새다. 무엇보다 다소 수비적인 경기 운영이 실점억제의 큰 도움을 주는 상황. 기존 라인을 올린 적극적인 압박 전술이 아닌 지역방어를 통해 수비 밸런스가 잡힌 모양새다. 특히 온전히 PK박스내 수비에만 신경 쓰게 된 맥그로(CB) – 투일로마(CB) – 주파리치(CB) 중원 수비가 안정화를 찾은 상황. 홈 이점과 최근 페이스를 근거로 최소 실점 경기를 기대해도 좋을 것입니다. 안정적인 경기력의 연쇄효과로 공격진 페이스도 오른 상황. 특히 ‘1선 트리오’ 아스프리야(FW / 올 시즌 7골) – 블랑코(FW / 올 시즌 7골) – 니에즈고다(FW / 올 시즌 9골)의 연계플레이와 빠른 템포의 공격으로 꾸준히 멀티 득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득점 페이스와 미네소타의 현재 불안한 수비를 근거로 충분히 멀티득점도 전망되는 상황.
◈미네소타 (미국 MLS 서부리그 5위 / 승승승패패)
최근 흐름은 매우 좋지 않다. 앞선 2경기 하위전력 솔트레이크(3-0 / 패), 댈러스(3-0 / 패)에게 2연패를 당하며 5위로 순위 하락되었다. 올 시즌 기복 있는 원정 경기력을 선보이는 미네소타로써 다소 불안한 이번 일정입니다. 우선 수비진이 붕괴된 상태다. 물론 공격적인 전술로 인한 수비 배후공간 실점이 잦은 상황. 그럼에도 후반기 체력 문제와 박스올(CB) – 칼만(CB)의 느린 발은 여전히 상대 1-2선의 주 공략 대상입니다. 특히 최근 2경기 단시간에 멀티실점을 허용하며 스스로 무너지는 상황. 앞서 언급했듯이 최근 기세가 상당한 포틀랜드의 공격진에게 실점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을 것입니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공격진의 페이스 역시 처참한 상황. 좌측 1선자원 프라가파네(LW / 올 시즌 6골)의 기복 있는 경기력과 아말릴라(FW) – 레이노소(CAM)등 1-2선 자원들이 하위전력의 내려앉는 수비를 전혀 공략하지 못하는 모양새다. 설상가상으로 이전 댈러스(3-0 /패)경기 프라가파네(LW)가 퇴장당한 상황. 득점생산에 있어 큰 악재로 작용할 것입니다.
◈코멘트
포틀랜드 승/ 오버(2.5 기준)를 추천합니다. 우선 불안한 수비와 대비된 확실한 공격 성과를 보이는 두 팀의 전력 상 오버 접근이 유력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포틀랜드는 최근 공-수 안정적인 밸런스를 갖춘 모양새다. 특히 앞서 언급했듯이 전술 상성으로 인해 포틀랜드의 ‘1선 트리오’의 효과적인 역습으로 무난하게 승리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물론 미네소타 역시 확실한 득점 채널이 존재하는 상위전력이지만 ‘핵심 1선’ 이탈과 내려앉는 수비의 2경기 연속 고전했던 모습을 고려하면 포틀랜드의 승리가 매우 유력해 보인다.
◈추천 배팅
[[승패]] : 포틀랜드 승
[[핸디]] : -1.0 포틀랜드 승
[[U/O]] : 3.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