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스턴 레드삭스 (64승 68패 / AL 동부 5위)
선발 평가 / ★★★ : 피베타 (26경기 9승 10패 ERA 4.40)
지난 경기에서는 탬파베이를 상대로 5이닝 5실점으로 부진하면서 패전 투수가 되었다. 지난 경기는 전반적으로 커맨드가 불안했고, 구위도 좋지 못해 2피홈런 포함 8안타를 얻어맞았다. 피베타의 호투 조건이 직구의 구위와 제구인 만큼 둘 모두 고장난 모습을 보인 지난 경기 같은 경우는 어찌할 도리가 없었던 경기. 8월 동안 나름 안정적으로 마운드를 지켜준 만큼 반등 가능성이 없다고 보기는 어려우나, 플라이볼 비중이 높다는 한계로 인해 홈에서는 상당히 고전하고 있다는 사실은 염두에 둘 필요가 있다.
- 홈 ERA : 4.83
불펜 평가 / ★★
타선이 극적인 승부를 연출했지만, 여전히 보스턴 불펜은 믿어서는 안된다는 것만 보여주었다. 켈리가 2실점을 기록하면서 ‘먹튀 ’행보를 이어갔고, 바자르도도 2실점으로 무너지고 말았다. 파밀리아가 승리를 챙기는 모습을 보여주기는 했지만, 파밀리아는 보스턴에 오기 전부터 불안했던 선수다.
- 8월 팀 불펜 ERA: 5.88 (30위)
타선 평가 / ★★★★
강력한 뒷심을 보여주었다. 역시 상위타선의 활약이 결정적이었던 경기. 보가츠가 3경기 연속 멀티 히트를 쳤고, 데버스가 2안타 3타점을 기록하면서 24타수 무안타 슬럼프에서 벗어났다. 멀티 히트를 기록한 선수만 5명이 나오는 등 전반적인 타선의 감각은 괜찮아 보였다.
- 8월 팀 WRC+: 99 (15위)
◦ 텍사스 레인저스 (58승 72패 / AL 서부 3위)
선발 평가 / ★ : 카이클 (13경기 2승 8패 ERA 8.84)
올 시즌 3번째 팀인 텍사스에서의 데뷔전도 5.1이닝 7실점으로 망치고 말았다. 이제는 정말 구위에서 한계점이 드러나고 있고, 뛰어나지 않은 공의 구위를 커버하던 정교한 제구력도 어깨 부상 이후에는 예전 같지 못하다. BABIP이 0.376으로 아주 높기 때문에 운이 없는 것이 아니냐는 반론이 있을 수 있지만, BABIP은 정타를 허용하는 경우에도 늘어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현재 카이클은 구위와 커맨드에 문제가 있고, 매 경기 피안타가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높은 투수로 보아야 한다.
- 피OPS : 0.989
불펜 평가 / ★
불펜은 크게 무너지면서 극적인 역전패를 만들어버리고 말았다. 9회 말에 4점을 내주면서 끝내기 승리를 내주게 된 것. 참고로 지난 경기 9회초에 텍사스의 패배 확률은 4%에 그쳤다. 경기를 망친 헤르난데스에게 모든 스포트라이트가 집중되었지만, 무어도 0.1이닝 2실점을 기록하는 등 부진했다.
- 8월 팀 불펜 ERA: 3.56 (13위)
타선 평가 / ★★★★
일찌감치 승기를 잡고 9회까지 왔던 만큼 패전에 타자들의 책임이 크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이다. 핵심 선수들인 시거-시미언-로우가 모두 멀티 히트를 기록했고, 가르시아는 유일한 안타를 홈런으로 연결시키면서 3타점을 쓸어담았다. 컬버슨이 안타를 기록하지 못해 선발 전원 안타에 실패했던 것이 유일했던 흠.
- 8월 팀 WRC+: 112 (6위)
■ 승부 포인트
피베타는 통산 텍사스를 상대로 한 ERA가 1.54로 아주 좋은 편이었다.
■ 결론
아무리 피베타가 기복이 제법 있는 투수라지만, 구위와 커맨드를 완전히 잃은 카이클에 비교하기에는 미안한 수준. 지난 경기 분위기가 완전히 올라온 보스턴을 상대로 초반에 무너질 가능성이 높은 것이 사실이고, 지난 경기 96%에 달하는 승리를 날려먹은 불펜도 신뢰가 안 가기는 마찬가지. 보스턴의 사이드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양 팀의 직전 경기 타격성과를 고려한다면 오버를 점치는 것이 좋겠다.
■ 추천 선택지
[일반] 보스턴 레드삭스 승
[핸디캡 / -1.5] 보스턴 레드삭스 승
[언더 오버 / 9.5]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