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에르토리코 (FIBA 랭킹 19위)
예선 1라운드 6경기 3승 3패로 D조 3위로 2라운드에 진출했다. 지난 예선에서 평균 21득점 5리바운드 5.5어시스트로 팀을 2라운드로 이끈 NBA 뉴올리언스 펠리컨스 소속의 1, 2번(가드)를 맡는 ‘에이스 ’알라바도가 합류하지 않는다. 5번(센터)의 머피와 1, 2번(가드)를 소화하는 클라벨 등도 이번 로스터에 이름을 올리지 않았다. 홈 전적에서 앞서지만 주요 선수들의 부재 속에 푸에르토리코의 전력 누수가 예상되는 상황. 이번 경기 브라질을 상대로 승리는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
■ 브라질 (FIBA 랭킹 14위)
예선 5승 1패로 B조 1위로 여유롭게 2라운드 진출에 성공했다. 남미 최강이라고 불리는 활약을 이번 1라운드 예선에서 보여줬다. 이번 2라운드 일정에 팀의 ‘에이스 ’2번(슈팅가드)역할의 로우자다가 합류해 전력이 더욱 보강 됐다. 공수밸런스가 완벽한 선수로 ‘빅맨 ’5번(센터)의 펠리시오, 팀의 ‘핸들러 ’1번(포인트가드)역할의 후에르타스와 함께 스쿼드 뎁스가 좋은 브라질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 비록 푸에르토리코와의 상대전적에서 1승 2패로 열세다. 하지만 알바라도와 머피, 클라벨까지 합류하지 않는 100프로 전력이 아닌 푸에르토리코다. 이번 경기 로우자다와 함께 가드진에서 우위를 점하며 승리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한다.
■ 베팅 방향
언오버 159.5점 기준에서 두 팀의 지난 세 번의 맞대결에서 2번의 언더가 나왔다 언더 선택이 합리적이다. 브라질은 최대 전력이 아닌 상황에서도 1라운드 예선에서 1위를 하며 스쿼드 뎁스가 두꺼운 강호의 모습을 보여줬다. 이번에 합류한 로우자다가 기존 주력들과 함께 앞선에서 가드진을 이끌며 홈팀 푸에르토리코를 상대로 충분히 경기를 이끌어나갈 가능성이 높다. 반면, 푸에르토리코는 팀의 ‘에이스 ’알라바도를 비롯한 팀의 주축인 머피, 클라벨까지 로스터에서 빠진 상황. 최근 양팀의 3경기 2승 1패로 상대전적에서 우세하지만 현재 전력상 브라질을 상대로 승리는 장담하기 힘들다. 브라질의 승과 +7.5점의 핸디도 브라질의 승 접근이 좋다.
■ 3줄 요약
[일반] 브라질 승
[핸디캡 / +7.5] 브라질 승
[언더오버 / 159.5]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