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티모어
딘 크리머(5승 4패 3.58)가 시즌 6승에 도전한다. 17일 토론토 원정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든 크리머는 최근 징검다리 호투가 이어지는 중입니다. 문제는 이번이 부진의 패턴이고 12일 보스턴 원정에서도 5.2이닝 4실점 패배를 당했다는 점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와카에게 막혀 있다가 보스턴의 불펜 상대로 3점을 올린 볼티모어의 타선은 마지막까지 저항을 했다는 점에 의미를 두어야 할듯. 그러나 4타수 무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아쉬움이 남는다. 9회말 공격을 생각한다면 역시 9회초 나온 브라이언 베이커의 실점이 정말로 아쉬울 것입니다.
◈보스턴
닉 피베타(9승 9패 4.28)가 시즌 10승 도전에 나선다. 17일 피츠버그 원정에서 7이닝 1안타 무실점의 완벽투로 승리를 거둔 피베타는 약팀 상대로 다시금 페이스를 회복하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금년 볼티모어 상대로 5월 30일 홈에서 6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최근의 원정 투구를 고려하면 일단 QS 정도가 기대치일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브래디쉬와 베이커 상대로 키케 헤르난데즈의 2점 홈런 포함 4점을 득점한 보스턴의 타선은 12개의 안타를 터트렸다는게 고무적인 부분. 그러나 10타수 2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이 팀이 왜 승률 5할이 안되는지를 설명하는 부분일지도 모른다. 가장 믿는 슈라이버와 위틀락이 나란히 3실점을 허용한건 이번 경기에서 최대의 아킬레스건이 될 것입니다.
◈코멘트
크리머와 피베타를 생각한다면 미세하게 피베타가 앞서있긴 하다. 그러나 볼티모어는 홈 경기 타격이 좋다는 변수를 가지고 있는 팀입니다. 그리고 접전이 되면 불펜이 강한 볼티모어가 유리한데 이번 경기는 그 접전이 될 가능성이 높은 경기다. 특히 이 경기가 먼시 뱅크 구장에서 열리는 리틀리그 클래식임을 고려한다면 불펜의 안정감이 대단히 중요하다. 뒷심에서 앞선 볼티모어 오리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볼티모어 승
[[핸디]] : +1.5 볼티모어 승
[[U/O]] : 9.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