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즈 유나이티드 FC (리그 6위 / 패무승승무)
지난 시즌 비엘사 감독 체제에서 어려움을 겪으며 강등 위기까지 갔으나, 중도에 마치 감독을 데려왔고, 결국 시즌 막지막 경기에서 승점 3점을 따내며 잔류에 성공했다. 기세를 이어 개막전에 승리와 함께 2전 1승 1무를 기록 중.
프리시즌에서부터 철저하게 감독의 플랜을 주입시켰고, 이는 곧바로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마치 감독 ‘픽으로 ’데려온 선수들이 나름대로 핵심 역할을 맡고 있는 중. 중원의 로카(MF)와 아담스(MF)는 왕성한 활동량이 강점인 자원들로, 마치 감독의 활동량을 기반으로 한 압박 축구에 잘 부합하는 모습이다. 여기에 ‘신예 2선 ’애런슨(MF)도 개막전에 상대 자책골을 유도하는 움직임을 보여주는 등 EPL에 연착륙했다. 객관적인 전력 차이와 감독의 전술 짜임새에서도 다소 차이가 있지만, 쉽게 무너지지는 않을 예정.
- 결장자 : 피르포(DF / B급), 댈러스(DF / A급), 아일링(DF / C급), 시니스테라(FW / B급), 쿠퍼(DF / B급), 뱀포드(FW / A급)
● 첼시 FC (리그 7위 / 패패승승무)
개막전 에버튼을 상대로 다소 힘겨운 승리를 따내며 이번 시즌 팀의 경쟁력에 대해 우려를 낳았으나, 직전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며 우려를 잠식 시켰다. 오심 이슈 등으로 인해 결과는 무승부였으나, 내용만큼은 확실하게 가져간 것.
특히나 역시 투헬 감독은 전술의 귀재 다웠다. 직전 경기에서 부족한 공격력을 보완하기 위해 공격 시 하베르츠(FW), 스털링(FW)이 투 톱 형태로 나서는 4-2-2-2의 포메이션으로 상대를 공략했다. 전방의 투 톱은 때로는 좁게 서며 측면에서의 공간을 열어주기도 했고, 때로는 넓게 퍼져 미드필더들이 하프스페이스 침투를 가져가게끔 만들었다. 여기에 역시 ‘방패로 패는 ’팀 답게 세트피스 상황에서도 수비수들이 준히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득점까지 만들어냈다. 이번 일정도 세트피스와 같은 상황에서 제 3의 득점원을 활용해 필히 득점을 만들어 낼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캉테(MF / B급), 코바치치(MF / A급), 알론소(DF / C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0승 1무 4패 2득점 14실점 (첼시 우세)
2. 리즈 이번 시즌 홈 성적 : 1전 1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3. 첼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전 1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100%, 무득점 비율 : 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2 (첼시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후술하겠지만, 첼시는 투헬 감독의 뛰어난 전술과 함께 시즌 초반에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다만, 최전방 전력들의 득점력 문제는 여전한 상태. 여기에 리즈도 이번 시즌 마치 감독의 온전한 풀시즌으로, 색채가 점점 입혀지고 있다. 특히, 새롭게 영입한 전력들도 빠르게 팀에 적응하고 있으며 두 경기 연속 멀티 득점을 터뜨리는 등 득점력도 갖추고 있다. 기본적으로 첼시의 승리를 예상하지만, 리즈의 홈 어드밴티지와 최근 경기력을 고려하면 한 골 정도의 만회 가능성은 있겠다. 핸디캡 무승부(H+1.0)를 예상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첼시 승 (추천 x)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