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프로야구 퍼시픽리그 닛폰햄 파이터즈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경기가 오는 수요일(8/17) 18:00 닛폰햄의 홈 구장인 삿포로 돔 구장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닛폰햄 파이터즈 라쿠텐 골든이글스 양 팀 간의 이번 주중 3연전 가운데 두번째로 펼쳐지는 경기입니다.
닛폰햄 파이터즈 라쿠텐 골든이글스 양 팀의 직전 경기결과를 분석해 드리면, 우선 닛폰햄은 세이부와의 홈 경기에서 투타에서 안정적인 밸런스 조화를 보이며 3:2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선발투수 스즈키가 6.1이닝동안 8피안타 5탈삼진 2실점의 안정적인 피칭을 선보이며 팀 승리의 발판을 마련했으며 이어 등판한 모지츠키를 포함한 5명의 구원진에서도 무실점으로 틀어 막았는데요 이번 닛폰햄 파이터즈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경기에서도 안정적인 마운드의 운용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타선에서는, 이마가 1안타 2타점을 기록했으며 시미즈는 1안타 1타점, 그리고 노무라가 멀티히트를 기록하는 활약을 보였으며 곤도도 1안타 경기를 펼치며 팀 승리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반면 라쿠텐은 오릭스와의 원정경기에서 투타에서 밸런스가 무너지며 1:6으로 패하고 말았습니다. 선발로 등판한 유우케는 4.1이닝동안 9피안타(2피홈런) 5실점의 부진한 피칭을 보이며 패전투수가 되었으며 이어 등판한 츠루사키를 포함한 3명의 구원진에서도 1실점을 허용하는 부진을 보이고 말았습니다. 타선에서도, 아사무라가 1안타 1타점을 기록했으며, 시마우치도 1안타 경기를 펼치며 활약했지만 다른 선수들이 무안타로 그치는 부진을 보이고 말았는데요 이번 경기에서도 타격감을 빨리 회복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라쿠텐이 3연패의 부진에 빠지고 말았지만 아직 선두추격의 동력은 가지고 있는데요 이번 닛폰햄 파이터즈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경기를 전망해 본다면 전체적인 팀 투타의 밸런스에서 상대적으로 우위를 보이고 있는 라쿠텐이 승리를 거둘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라쿠텐 골든이글스 승 / 기준점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