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야구 KT 위즈 키움 히어로즈의 경기가 오는 화요일(8/16) 18:30 KT의 홈 구장인 수원케이트위즈파크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KT 위즈 키움 히어로즈 양 팀 간의 이번 주초 2연전 가운데 첫번째로 펼쳐지는 경기인데요 양 팀의 이번시즌 맞대결 경기에서는 키움이 7승4패로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KT 위즈 키움 히어로즈 양 팀의 직전 경기결과를 분석해 드리면, 우선 KT는 선두 SSG 과의 원정경기에서 타선에서 확실한 경기력을 보이며 9:5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선발투수 고영표가 5실점을 허용했으나 7이닝을 소화하며 9피안타 4탈삼진의 피칭을 기록하며 승리투수가 되었으며 이어 등판한 김민수를 포함한 2명의 구원진에서도 3개의 삼진을 곁들이며 무실점으로 틀어 막았는데요 이번 KT 위즈 키움 히어로즈의 경기에서도 선발 이후에 안정적인 마운드의 운용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타선에서는, 황재균이 1안타 2타점을 기록했으며, 신본기도 3안타(1홈런) 3타점을 펼치는 타격감을 보였고, 알포드가 2안타(1홈런) 1타점, 박병호와 장성우도 3안타 2타점을 합작하는 활약을 보이며 팀 승리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반면 키움은 롯데와의 홈 경기에서 투타에서 밸런스가 무너지며 1:4로 패하고 말았는데요 롯데전 3연전을 모두 내어주고 말았습니다. 선발로 등판한 최원태가 6이닝동안 6피안타 3탈삼진 1실점의 효과적인 피칭을 보였지만 패전투수가 되었으며 이어 등판한 이승호를 포함한 4명의 구원진에서도 3실점을 허용하는 부진을 보이고 말았습니다. 타선에서는, 김휘집이 솔로홈런을 쏘아올렸으며 김태진과 김혜성 테이블세터진에서 멀티히트를, 푸이그와 송성문 중심타선에서도 2안타를 합작하는 활약을 보였지만 팀 패배로 빛이 바래고 말았습니다.
시즌 맞대결에서는 키움이 다소 우위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번 KT 위즈 키움 히어로즈의 경기를 전망해 본다면 전체적인 최근 팀 투타의 밸런스가 감안된 경기력을 본다면 KT가 승리를 거둘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KT 위즈 승 / 기준점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