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츠버그(40승 60패 / 미치 켈러 3승 7패, 4.55)
켈러는 직전 마이애미와의 경기에서 6이닝 3실점을 기록했다. 3경기 연속 QS피칭을 펼쳐주고 있는데 포심과 슬라이더의 힘이 좋았던게 상당히 주효했었다. 다만 지난 3경기 상대가 타선의 힘이 좋지 않은 마이애미, 콜로라도 였다는 점은 감안해야 하겠고 4경기 연속 QS를 기대할만한 선수가 아니라는 점도 감안해야 하겠다. 그리고 오늘 불펜운용은 문제없을 전망이다. (레이놀즈는 출산휴가)
필라델피아(53승 47패 / 레인저 수아레즈 7승 5패, 3.84)
수아레즈는 직전 애틀랜타와의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을 기록했다. 부상복귀후 2경기에서 다소 안정감있는 피칭을 펼쳐주고 있고 올시즌 원정에서 6승 1패 3.23의 준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본다면 오늘 준수한 피칭을 펼쳐줄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오늘 불펜운용은 문제없을 전망이다.
결론
어제 두팀선발 모두 준수한 피칭을 펼쳐주었고 이후 불펜싸움에서 우위를 점했던 필라델피아가 승리를 거뒀다. (4-2) 그리고 오늘 3차전이 펼쳐지게 되는데 오늘도 필라델피아가 승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 선발경쟁력에서는 좌완에 약점이 있는 피츠버그 타선을 상대하는 수아레즈가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켈러의 피칭흐름이 상당히 준수하긴 하지만 4경기 연속 QS피칭을 기록할만한 자원이라고는 절대 생각이 들지 않는다. 또한 필라타선이 어제 부진하긴 했지만 최근 5경기 중 4경기에서 두자리수 안타를 때려내고 있다는 점도 감안하시기 바란다.
피츠버그 패
피츠버그 +1.5 핸디 패
8.5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