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VB 랭킹 5위 이탈리아는 1주차에서 3승1패, 2주차에 3승1패, 3주차에 4승을 기록하며 예선에서 10승2패 성적을 기록했고 8강전에서 네델란드 상대로 3-1 승리를 기록했다. 블로킹 싸움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줬지만 리시브 라인의 붕괴로 서브 싸움에서 밀린 것이 결정적인 패인이 되었던 일본과 경기에서 실수를 되풀이 하지 않기 위해서 3주차와 8강전에서는 리시브가 좋은 선수들을 적절한 타이밍에 교체 자원으로 활용하면서 리시브 라인에 안정감을 가져갔고 6연승 흐름을 만들어 낸 상황. 쥴리오 피날리를 비롯해서 보톨로 마티아, 로마로등 주축 선수들의 고른 활약이 나타나고 있는 이번 대회 경기 내용이며 수비에서 몸을 던지는 허슬 플레이가 연속해서 나왔다는 것도 긍정적인 요소가 된다.
FIVB 랭킹 4위 프랑스는 1주차에 3승1패, 2주차에 4승, 3주차에 2승2패를 기록하며 이번대회 예선에서 9승3패 성적을 기록했고 8강에서 일본 상대로 3-0 승리를 기록했다. 1주차에 토스에 기복이 있었던 앙투완 브리자르 세터를 빼고 2주차 부터는 올림픽 멤버였던 노니우띠 세터가 합류하게 되면서 전체적인 팀 밸런스가 안정화 된 모습 이였고 3주차에 문제가 되었던 무리한 플레이에서 나온 범실도 8강전에서는 나타나지 않았던 모습. 치네니제가 버티고 있는 미들블로커 라인이 단단한 방패가 되어주고 있으며 좌우 날개에 포진 된 선수들의 공격 성공률도 8강전에서는 만족할수 있는 수준 이였다.
이탈리아 홈에서 열리는 경기다. 예선에서 0-3, 완패를 당한 이탈리아의 고전이 예상되는 경기다. 또한, 187.5점의 기준점은 과하다고 생각되며 언더가능성을 1순위 픽으로 노려야 한다.
핸디캡=>패
언더&오버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