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리그 3위 / 무무무패승)
지난 6월 중순 충남아산과의 0-1 패배를 시작으로 5경기 연속 승리가 없었지만, 앞선 안산과의 경기에서 2-0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를 바꾸는 데 성공했다. 특히, 이번 시즌 홈에서는 단 한 번의 패배도 없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많은 선수를 영입하며 선수단 보강에 성공했다. 가장 주목할만한 선수는 경남에서 매우 뛰어난 실력을 선보이던 '주력 2선' 윌리안(FW). 윌리안은 이적 후 3경기에서 2골을 터뜨리며 자신의 클래스를 과시했다. 또한 중원에 '국가대표 출신' 주세종(MF)을 임대 영입하며 무게감을 더했고, 브라질 출신의 카이저(FW)도 데려왔다. 직전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를 회복한 대전이 최근 흐름이 좋지 못한 서울이랜드를 상대로 승리를 거둘 가능성이 높겠다.
- 결장자 : 노건우(MF / C급), 김민덕(DF / A급), 이현식(MF / A급)
● 서울이랜드 (리그 8위 / 무패패무무)
최악의 흐름. 리그 10경기동안 7무 3패를 거두며 좀처럼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특히, 부진이 길어지면서 팬들과 코칭스태프간의 마찰도 여러 차례 있었으며, 앞선 두 경기에서는 모두 퇴장을 당하는 등 분위기가 최악인 상황.
3백과 4백을 혼용해 사용하고 있다. 다만, 어떤 전술도 잘 먹혀 들어가지 않고 있다. 어느 전술도 통하지 않고 있다.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적극적인 공격도 시도하고는 있으나 4경기 연속 실점을 허용하는 등, 수비 쪽에서 불안감을 표출하며 좋은 결과로는 이어지지 않고 있는 상황. 앞선 두 차례 맞대결에서도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며 모두 패했다. 당시보다 분위기는 더 좋지 않은 편이며 이탈자도 많기 때문에 이번 일정에서도 승리의 가능성이 낮겠다.
- 결장자 : 채광훈(DF / A급), 이인재(DF / B급), 이동률(FW / A급), 김연수(DF / A급), 윤보상(GK / A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0무 2패 5득점 5실점 (대전 우세)
2. 대전 이번 시즌 홈 성적 : 11전 6승 5무 0패 (무실점 비율 : 27%, 무득점 비율 : 9%)
3. 서울이랜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3전 3승 5무 5패 (무실점 비율 : 38%, 무득점 비율 : 38%)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0 (대전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최근 대전이 이번 시즌 홈에서 무득점으로 일관한 경기는 1경기 뿐이며, 서울이랜드도 최근 꾸준히 실점을 허용하고 있기 때문에 오버(2.5 기준)의 확률도 높겠다. 대전은 앞선 안산과의 경기에서 승리를 따내며 분위기를 전환하는 데 성공했다. 반면 서울이랜드는 10경기째 승리가 없는 상태로 좀처럼 승점 3점을 따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 대전이 여름 이적시장에서 준척급 선수들도 영입해 승격에 대한 의지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대전의 승리를 예상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대전 승 (추천 o)
[핸디캡 / -1.0] 대전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