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리그 10위 / 무패승패패)
시즌 도중 박진섭 감독을 선임한 이후 나름대로 효과를 보고 있었으나, 최근 다시 분위기가 좋지 않아진 상태. 2연패를 기록하며 리그 10위에 머물러있다. 특히나, 앞선 홈 김포와의 경기에서는 0-3 대패를 당하는 굴욕을 맛봤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 폭풍 영입을 감행하며 팀 분위기 수습에 힘쓰고 있다. 일찍이 김동수(DF), 어정원(FW), 문창진(MF)을 영입했으며, 최근 수원삼성에서 이한도(DF), 김상준(MF)를, 대구와의 계약이 종료된 라마스(MF)를 영입하며 선수단을 강화했다. 1군 무대에서도 통한 것을 보여줬던 선수들이기에 더더욱 기대감을 높였다. 다만, 앞선 경남과의 경기에서는 아직 호흡이 맞지 않는 모습을 보이며 무기력하게 패했다. 단기간에 조직력이 올라오지 않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번 일정에서도 온전한 승점 3점을 따내기는 어려울 전망.
- 결장자 : 발렌티노스(DF / A급), 전종혁(GK / C급), 구상민(GK / B급), 드로젝(FW / B급), 에드워즈(MF / A급)
● 안산 (리그 11위 / 승패패패패)
최근 페이스는 매우 좋지 않다. 리그 4연패를 포함해 리그에서 가장 승리가 적은 팀. 당연히 순위도 꼴찌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이번 경기가 바로 윗 단계인 부산과의 경기이기 때문에 탈꼴찌를 위한 더더욱 중요한 매치가 될 전망.
4-2-3-1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많은 활동량과 강한 압박을 통해 상대를 강하게 밀어붙이는 전력. 때문에 최근 6경기에서 9골을 터뜨리는 등 준수한 공격력을 유지하는 중이다. 다만 '주력 2선' 강수일(FW)과 까뇨뚜(FW)가 부상을 당해 이번 일정에서는 출전할 수 없으며, '핵심 중원' 이상민(MF)도 마찬가지. 폭풍 영입을 감행한 부산과 달리 스쿼드 구성에 어려움을 느낄 예정이다. 때문에 이번 일정에서도 무승 기록을 끊을 수 없겠다.
- 결장자 : 고태규(DF / C급), 강수일(FW / A급), 까뇨뚜(FW / A급), 이상민(MF / A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2무 0패 11득점 4실점 (부산 우세)
2. 부산 이번 시즌 홈 성적 : 13전 3승 4무 6패 (무실점 비율 : 15%, 무득점 비율 : 38%)
3. 안산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2전 2승 5무 5패 (무실점 비율 : 17%, 무득점 비율 : 42%)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1 (안산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부산이 득, 실점 모두 적어 최근 5경기 중 4경기에서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을 참고하면 언더(2.5 기준)의 가능성도 높겠다. 또한 부산은 박진섭 감독을 데려오면서 하위권 탈출을 노렸으나, 아직까지 감독의 색채가 팀에 입혀지지 않은 모습. 특히나 새로 영입된 선수들의 손발이 맞지 않고 있다. 안산도 최근 4연패를 기록하며 매우 좋지 못한 경기력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이번 일정에서 양 팀 모두 승리를 가져갈 가능성은 낮겠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양 팀의 최근 세 차례 맞대결에서 두 번의 무승부가 나온 점도 참고하면 좋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안산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