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스턴 (32승 29패 / AL 동부 4위)
선발 평가 / 닉 피베타: ★★★
150km 중반의 빠른 공을 보유한 선수로 여기에 커브와 슬라이더를 주로 던지는 우완이다. 올 시즌 보스턴의 선발 한 축인데, 4월에 워낙 부진하고 또 운도 안 따라 유독 팀이 패하는 경기가 많았다. 최근에는 그래도 나아져서 팀이 이기는 경기도 늘어났고, 지난 10일 에인절스전 전까지 6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했다.
불펜 평가: ★★★
불펜이 강한 팀이라고 보기에는 아쉽다. 불펜 ERA와 WAR이 모두 중위권으로 압도적으로 좋은 편은 아니다. 그럼에도 활용할 불펜 자원은 많은 편. 현재 마무리에 가까운 맷 스트람과 이전의 필승조 한젤 로블스, 홀드 부문 순위권 제이크 디엑맨, 0점대 존 슈라이버 등 자원은 풍부하다.
타선 평가: ★★★★★
타선 하나는 리그에서 손꼽히는 급. 특히 라파엘 데버스, J.D. 마르티네즈, 젠더 보가츠는 모두 실버슬러거 출신일 정도로 중심타선은 대단히 강하다. 여기에 최근 바비 달벡의 장타로 재미를 보는 중. 트래버 스토리의 장타력도 무시하기 어렵다.
- 팀 OPS : 0.726
◦ 오클랜드 (21승 41패 / AL 서부 5위)
선발 평가 / 제러드 코에닉: ★★
140km 중반대의 빠른 공과 커터, 체인지업 등을 구사하는 좌완으로 알려져 있다. 2021년에 더블 A, 올해는 트리플 A에서 주로 활약했고, 트리플 A 9경기에서 ERA가 2.21로 아주 좋은 편이다. 무엇보다 BB/9이 2.55로 제구가 잘 잡혀 있는 점이 눈길을 끄는 대목. 9일 애틀랜타 원정에서 4이닝 4실점으로 메이저리그 데뷔전을 마무리했다.
불펜 평가: ★★
불펜이 상당히 좋지 못하다. 마무리 대니 히메네즈가 최근 많이 흔들리고 있고, 필승조 잭 잭슨도 4점대 ERA로 좋지 못하다. 좌완 불펜 A.J. 푹과 샘 몰이 괜찮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그 외 불펜들이 상당히 불안한 편이다.
타선 평가: ★★
타선이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약한 축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OPS 0.8의 타자가 하나도 없을 정도. 그나마 요즘 세스 브라운이 최근에 활약하고는 있지만, 전반적으로 타선이 아주 약하다 할 수 있다. 디트로이트와 함께 타선으로는 MLB 최약체 탑 2로 꼽힌다.
-팀 OPS : 0.611
■ 승부 포인트
피베타의 득점 지원이 올 시즌 6.89로 규정이닝 투수들 가운데 전체 2위일 정도로 상당히 잘 받고 있는 중이다. 리그에서 가장 뛰어난 득점지원을 받고 있다 보니 본인의 반전이 이뤄졌다 봐도 무방하다.
■ 결론
전력 자체가 보스턴이 많이 우위인 상황이다. 선발투수에서도 피베타의 우위인데다 타선은 더 차이가 큰 편. 두 팀의 타선 차이가 대단히 커서 이 경기 승자는 보스턴을 보는 것이 좋겠다. 더구나 피베타는 리그에서 가장 득점 지원을 잘 받는 편이다. 보스턴의 승리를 예상하며, -1.5점 핸디캡 승리도 가능성은 충분해 보인다. 언오버 기준점이 9.5점으로 높은데, 그럼에도 보스턴 다득점 가능성이 있어 오버도 가능성은 적지 않다.
■ 추천 선택지
[일반] 보스턴 승
[핸디캡 / -1.5] 보스턴 승
[언더오버 / 9.5]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