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릭스
야마모토 요시노부(13승 5패 1.80)가 시즌 14승 도전에 나선다. 10일 소프트뱅크와 홈 경기에서 7이닝 4안타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야마모토는 1회를 제외하면 거의 완벽투를 보여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최근 1회에 꾸준히 흔들리는 모습이 자주 나온다는 점은 최근 1회 타격이 무서운 소프트뱅크 상대로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닛폰햄의 투수진 상대로 무네 유마의 솔로 홈런 포함 3점을 올리는데 그친 오릭스의 타선은 시즌 막판 타격이 힘을 쓰지 못하는게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스기모토 유타로와 톤구 유마등 해줘야 할 우타자들이 모두 부진한게 치명적입니다. 동점 상황에서 경기를 멀리 보내버린 불펜은 9월 중순 들어서 총체적 난국에 빠진듯 합니다.
◈소프트뱅크
반도 유고(2승 2패 4.46)가 시즌 3승에 도전합니다. 10일 오릭스 원정에서 4.1이닝 9안타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반도는 역시 선발이라는 옷이 잘 맞지 않음을 다시 한번 보여준바 있습니다. 1주일만에 야마모토를 다시 만난다는건 이득이 될수도 있지만 역시 손해가 더 많을지도 모른다. 전날 경기에서 와쿠이와 성차호 상대로 3점 홈런 2발로 6점을 득점한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홈런포의 힘이 절대적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데 전날 전체적으로 타구의 질이 좋았다는건 그냥 넘어갈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 하지만 불펜 데이 때문에 불펜 소모가 많았다는게 변수가 될수 있습니다.
◈코멘트 야구분석
야마모토 요시노부와 반도 유고는 1주일만에 같은 장소에서 재대결을 하게 되었다. 최근 소프트뱅크의 기세를 고려합니다면 이전보다는 충분히 승부가 가능한 레벨일듯. 특히 오릭스의 타격이 최근 문제가 좀 많이 보이고 있고 최근 2년간 결정적일때마다 소프트뱅크는 야마모토 상대로 결정적 홈런과 패배를 안기곤 했다. 상성에서 앞선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소프트뱅크 승
[[핸디]] : -1.5 소프트뱅크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