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
히가시하마 나오(9승 6패 2.85)가 시즌 10승 도전에 나선다. 2일 세이부와 홈 경기에서 5.2이닝 4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히가시하마는 세이부 원정에서의 부진을 홈에서 확실히 갚아준 바 있습니다. 로테이션상 이번 등판이 2경기 연속 홈 세이부 상대 등판인데 월요일 경기임을 고려한다면 일부러 팀에서 이 경기를 노리고 조정을 했다고 보는게 맞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야마사키 사치야 상대로 홈런 2발로 올린 4점이 득점의 전부인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싫든 좋든 최근 타격감이 떨어져 있다는걸 인정해야 할듯. 특히 득점권에서 적시타가 나오지 않는다는게 최대의 문제다. 수비진 난조로 실점을 하긴 했지만 0점대 방어율을 자랑하는 승리조 듀오는 대단히 위력적입니다.
◈세이부
디트리히 엔스(10승 6패 2.68)가 시즌 11승에 도전한다. 4일 소프트뱅크 원정에서 6이닝 5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엔스는 최근 3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고 있는 중입니다. 다만 투구의 기복이 있다는 문제가 존재하는데 등판 시간이 바뀔 경우 투구가 흔들리는 문제가 있어서 이 점이 변수가 될수 있습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나카무라 타케야의 선제 솔로 홈런 포함 3루타 2개를 묶어서 3점을 득점한 세이부의 타선은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최근의 타격이 좋다는 말은 절대로 할수 없는 상황입니다. 페이페이돔 원정 역시 그다지 좋은 결과는 잘 나오지 않는 편. 그래도 불펜이 기어코 4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준건 반가운 소식일 것입니다.
◈코멘트
양 팀 모두 빈말로도 최근 타격이 좋다고 하긴 어려운 위치에 있습니다. 그만큼 타격, 무엇보다 불펜의 활약이 절실한 상황. 선발만 생각한다면 분명 소프트뱅크가 우위를 점유하고 있다는 것은 부인하기 어렵고 무엇보다 최근 세이부는 무적에 가까웠던 불펜이 크게 흔들리고 있습니다. 투수력에서 앞선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소프트뱅크 승
[[핸디]] : -1.5 소프트뱅크 승
[[U/O]] : 6.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