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산 (48승 2무 68패 / 리그 9위)
선발 평가 / ★★★★ : 최원준 (24경기 7승 9패 ERA 3.53 )
지난 경기에서는 삼성을 상대로 6이닝 3실점으로 호투했지만 패전의 멍에를 썼다. 삼성에게 강한 투수였지만, 최근 기복이 심한 상황이었고 타선의 지원도 좋지 못해 생애 첫 삼성전 패배를 당했다. 하지만 사이드암 투수의 특성 상 우타자의 비중이 높은 한화를 상대로는 강하고, 한화 역시 사이드암 투수에게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여준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반등을 기대해볼 여지는 충분하다. 하이 패스트볼 위주의 투구 패턴으로 인한 장타 위험도 홈인 잠실에서는 상쇄될 가능성이 높다.
- WHIP : 1.31
불펜 평가 / ★
최근 불펜이 상당히 흔들리는 모습. 지난 경기에서도 임창민을 제외한 모든 투수들이 피안타를 맞았으며, 이승진이 2실점을 추가로 허용하면서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한 곽빈의 패전을 지워주지 못했다.
- 일주일 간 팀 불펜 ERA: 7.59 (9위)
타선 평가 / ★★
가을에 강한 정수빈이 멀티 히트를 치면서 활약을 이어갔지만, 해당 안타들이 8, 9회에 나왔기 때문에 늦은 감이 있었고, 결국 김재환의 홈런을 제외하면 이닝 중후반에 뚜렷한 공격 성과를 얻은 것은 없다고 보는 것이 무방할 것이다.
- 일주일 간 팀 OPS: 0.620 (9위)
◦ 한화 (37승 2무 81패 / 리그 10위)
선발 평가 / ★ : 남지민 (20경기 2승 10패 ERA 6.67)
지난 경기에서는 NC를 상대로 5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하면서 승리투수가 되었다. 직구의 구위가 괜찮아 삼진은 많이 잡아내지 못했지만 정타를 허용하지 않았고, 약점이었던 출루도 억제하는 데 성공. 다만 올 시즌 기복이 상당히 심하고, 특히 커맨드가 들쭉날쭉한 경우가 잦기 때문에 두 경기 연속으로 호투를 기록할 수 있을지는 의문의문 드는 것이 사실. 직구가 좋지 않은 날에는 변화구 의존도가 높아지므로, 이번 경기에서도 직구의 구위가 상당히 중요하다.
- WHIP : 1.77
불펜 평가 / ★★
8회까지 내리 4득점을 기록하면서 승기를 굳혀가는 듯 했으나, 박상원이 8회 2점을 내주고 정우람과 교체되면서 경기가 접전 양상이 된 것은 다소 아쉬웠던 장면.
- 일주일 간 팀 불펜 ERA: 6.39 (8위)
타선 평가 / ★★★
상대 선발을 초반부터 공략하면서 많은 기회를 만들어내기는 했지만 1사만루 무득점, 2회 1득점에 그치면서 득점권에서의 성과가 상당히 아쉬웠다. 그래도 최근 불안한 상대의 불펜을 공략해 역전에 성공했고, 멀티 히트를 기록한 선수만 3명이 나오는 등 타격 감에서는 두산보다 앞섰다.
- 일주일 간 팀 OPS: 0.725 (6위)
■ 승부 포인트
올 시즌 한화를 상대로 최원준은 피안타율이 0.182에 불과하다.
■ 결론
두산의 승리를 점친다. 물론 두산의 최근 타격 성과가 좋지 않다는 점은 변수. 다만 남지민의 직구와 커맨드 불안은 고려해야 할 것이고, 한화 타자들도 최원준에게 별다른 모습을 보여주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결국 저득점 양상으로 경기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데, 선발 경쟁에서는 두산이 앞선다고 보는 것이 낫다. 스코어 언더를 주력으로 삼는 것도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이다.
■ 추천 선택지
[일반] 두산 승
[핸디캡 / -1.5] 두산 승
[언더 오버 / 8.5]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