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루이스
아담 웨인라이트(10승 9패 3.21)가 시즌 11승 도전에 나선다. 4일 컵스와 홈 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의 투구로 쑥쓰러운 승리를 거둔 웨인라이트는 홈 경기 호조가 깨진게 아쉬움이 있을 것입니다. 이번 경기에서 반등하느냐가 관건인데 낮 경기 성적이 3승 3패 3.69라는 점이 변수지만 46.1이닝 1홈런이라는건 홈런에 의존하는 워싱턴의 특성에 잘 맞는 부분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8회까지 골드슈미티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세인트루이스의 타선은 9회말 피니건을 몰아부치면서 5점을 득점, 역전을 만들어냈다는게 무서운 부분입니다. 특히 야디어 몰리나의 적시타가 크게 작용했다. 그러나 4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꼭 1명씩 흔들리는게 불안감을 안기고 있습니다.
◈워싱턴
조시아 그레이(7승 9패 4.91)가 시즌 8승에 도전합니다. 3일 메츠 원정에서 5이닝 6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그레이는 로테이션을 한번 거른 효과가 나오지 않았다는게 문제다. 특히 원정에서 강팀 상대로 종종 무너지고 있는데 유일한 희망은 낮 경기 성적이 4승 2패 2.66 피안타율 .173으로 야간 경기에 비해 월등히 투구가 낫다는 점 정도다. 전날 경기에서 몽고메리에게 막혀 있습니다가 세인트루이스의 불펜을 무너뜨리면서 보이트의 2점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워싱턴의 타선은 분명 그들의 레벨이 녹록하지 않다는걸 증명하고 있는 중입니다. 타격만큼은 나름 승부가 되는 셈. 그러나 4점의 리드를 날려버린 카일 피니건은 아무래도 마무리보다는 일반 불펜이 더 적성에 맞는것 같다.
◈코멘트
분명 조시아 그레이는 낮 경기에 강점이 있는 투수다. 그러나 이전 경기의 부진이 낮 경기에서 터졌다는게 이번 경기에 불안함을 안기는 부분이고 세인트루이스의 타선은 여전히 홈 경기에 강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전날 세인트루이스의 타선은 그야말로 엄청난 집중력을 과시했고 웨인라이트는 홈 경기에 강한 투수다. 선발에서 앞선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세인트루이스 승
[[핸디]] : -1.5 세인트루이스 승
[[U/O]] : 7.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