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림피크 (올랭피크) 리옹 (프랑스 리그앙 리그 4위 / 무승승승승)
리그내 상위권 전력, 개막 2연승을 기록했지만 직전 랭스(1-1)경기 ‘에이스 ’파케타(CAM)의 이적 이슈와 수적 우위를 살리지 못하며 무승부로 마쳤던 상황, 파케타(CAM)의 이적과 뎀벨레(FW), 구스토(RB), 아우아르(CM)등 핵심 선두들의 이적 이슈로 팀 분위기가 뒤숭숭한 모습이다.
위에 언급했지만 ‘에이스 ’파케타(CAM)의 공백을 메꾸는 것이 시급할 것이다. 공격적인 팀 전술에 ‘창의성을 ’부여하는 주요한 선수로 그를 필두로 다양한 공격 전개가 이뤄졌으나 그의 갑작스런 이적으로 현재 일주일도 안남은 이적시장에서 그의 공백을 메꿀 수 있을지 염려스럽다. 물론 이번 일정 하위전력인 클레르몽 상대 ‘핵심 1선 ’라카제트(FW), 테테(RW)등 기존 전력으로 충분히 득점을 기록 할 수 있겠지만 직전 랭스(1-1)경기에서 봤듯이 파케타의 이탈한 공격진의 공격생산성의 저하가 염려스러운 상황이다.
그나마 위안거리는 경기를 치를수록 견고해 지는 수비 조직력이다. 비록 매경기 실점을 허용하고 있지만 최소실점으로 승점 확보하는데 어려움이 없는 상황. 특히 철저히 템포를 누르고 상대를 수세로 밀어 넣는 타입으로 최소 실점을 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다만 3-4선의 높은 라인 유지와 좁은 라인 유지로 상대 역습에 매 경기 일격을 맞은 것 또한 염려스러운 상황, 이번 일정 역시 실점 가능성을 배제하기엔 다소 무리일 것이다.
- 결장자 : 없음
● AJ 오세르 (옥세르) (프랑스 리그1 리그 7위 / 승승무패무)
최근 무서운 기세로 리그1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 상위 전력 몽펠리에(2-1 / 승), 스트라스부르(1-0 / 승)를 상대로 의외의 결과를 달성하며 현재 리그 2승 1무 1패를 기록 중이다.
무엇보다 수비수 출신 마크 풀란 감독의 수비적인 경기 운영이 인상적이다. 철저히 점유율을 포기한 채 효율적인 경기 운영으로 몇 안되는 역습 기회를 잘 살리며 승점 확보를 하고 있다. 특히 ‘1선 듀오 ’다 코스타(FW) – 샤르보니에(FW / 190cm)의 적절한 역할 분담으로 침투, 크로스 플레이 등 다양한 ‘공격 플랜으로 ’매 경기 득점을 기록 중이다. 최근 페이스를 보면 이번 일정 역시 충분히 한골 정도의 만회 득점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다만 실점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일정이다. 최근 만난 4팀은 모두 중-하위권 전력으로 이번 일정 리옹보다 공격진의 전력이 다소 약한 상대다. 물론 주발(CB) – 장비에(CB) 조합이 견고한 상황이지만 ‘핵심 1선 ’라카제트(FW)를 비롯해 뎀벨레(FW), 테테(FW)등 상대의 내려앉는 수비에게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한 전력들이 즐비하다. 직전 경기들과 다르게 실점 가능성을 배제하긴 다소 어려운 일정이다.
- 결장자 : 니앙(FW / A급), 펠나르(CB /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성적 : 6전 4승 1무 1패 11득점 7실점 (올림피크 (올랭피크) 리옹 우세)
2. 올림피크 (올랭피크) 리옹 이번 시즌 홈 성적 : 2전 2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0%, 무득점 비율: 0%)
3. AJ 오세르 (옥세르)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2전 1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0%, 무득점 비율: 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0 (올림피크 (올랭피크) 리옹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리옹 승/ 언더(2.5 기준)를 추천한다. 누가 봐도 압도적인 전력 차의 두 팀이다. 특히 홈 이점과 매 경기 득점을 기록하는 공격진의 페이스를 보면 충분히 승리를 거둘 것으로 예상한다. 무엇보다 상대의 내려앉는 수비를 충분히 공략 할 수 있는 뎀벨레(FW), 라카제트(FW)등 충분한 채널이 있는 리옹의 승리가 점쳐진다. 다만 ‘에이스 ’파케타(CAM)의 이탈로 공격진의 화력이 다운그레이드 된 것은 명백한 사실, 언더 접근을 필히 겸하는게 좋은 선택지로 보인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올림피크 (올랭피크) 리옹 승 (추천 o)
[핸디캡 / -1.0] 올림피크 (올랭피크) 리옹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