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프트뱅크 호크스 (54승 2무 49패 / 퍼시픽리그 2위)
선발 평가 / ★★★★ : 반도 (18경기 0승 0패 ERA 3.12)
올 시즌 불펜으로만 나오던 선수였으나 이번 경기에서 선발 기회를 얻었다. 사실상 ‘오프너 ’역할을 해줄 것이 유력한 선수. 최근 6경기 에서 가장 많은 이닝을 소화한 것이 2.1이닝 이었으니 대략 3이닝 정도를 최소 실점으로 막아준다면 성공이다. 다행히 탈삼진율이 뛰어난 편이고 피안타율도 0.194로 훌륭한 편이라 긴 이닝은 몰라도 짧은 이닝을 잘 막아줄 가능성은 충분한 선수. 많은 구종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직구의 구위가 상당히 좋다는 평가다.
- WHIP : 1.10
- 탈삼진율 : 7.27
불펜 평가 / ★★★
히가시하마가 7실점을 하면서 무너진 것은 아쉬웠지만 6이닝을 던지면서 불펜 소모는 최소화 할 수 있었다. 다만 히가시하마 뒤에 나온 유키도 2피안타 1실점을 기록하는 등 커맨드가 안정적인 모습은 보여주지 못했다.
- 불펜 ERA : 2.95
타선 평가 / ★★★★
야나기타와 데스파이네가 5안타 3타점을 합작한 것은 상당히 좋은 성과. 테이블세터진에서도 멀티 히트를 기록한 선수는 없었지만 4개의 출루를 기록하면서 어느 정도 밥상은 잘 차려주었다. 지난 경기 부진하기는 했지만 우타자를 상대로는 0.308의 고타율을 기록하고 있는 마키하라도 기대해볼 만한 선수.
- 8월 OPS : 0.680
◦ 니혼햄 파이터즈 (44승 2무 63패 / 퍼시픽리그 6위)
선발 평가 / ★★★ : 폰스 (9경기 2승 3패 ERA 3.58)
지난 경기에서는 지바롯데를 상대로 4이닝 2실점으로 부진했으나 패전은 겨우 면할 수 있었다. 폰스는 이닝 소화 능력이 상당히 떨어지는 투수인데, 지난 시즌 MLB에서도 선발로 등판한 경기가 2번에 그친 선수라는 점을 고려하면 크게 이상한 일은 아니다. 80구 정도가 되면 스태미너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잦고, 커맨드도 안정적이라고 보기는 어려워 경제적으로 마운드를 이끌어가면서 이닝을 소화하는 능력도 다소 모자라다. 주력 변화구 구종도 부족해 피안타율이 다소 높다는 점도 걱정거리다.
- WHIP : 1.21
- 피안타율 : 0.250
불펜 평가 / ★★★★★
불펜 운영은 매우 여유로운 상황이다. 이토가 패하기는 했지만 7.2이닝을 던지면서 지난 경기 불펜 소모는 기타야마가 1.1이닝을 던진 것이 전부였다.
- 불펜 ERA : 3.61
타선 평가 / ★★
최근 5경기 중 3경기에서 멀티 히트를 기록한 곤도마저 무안타로 부진하자 중심타선의 힘이 매우 떨어진 상황이 되어버렸다. 이마, 우사미, 나카시마가 멀티히트를 치면서 분전하기는 했지만 힘을 내주어야 했던 상위타선에서 도합 2안타로 묶여버린 것이 치명적이었다.
- 8월 OPS : 0.661
■ 승부 포인트
폰세는 올 시즌 소프트뱅크를 상대로 ERA 1.69의 아주 좋은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 결론
소프트뱅크의 승리를 점치는 것이 좋겠다. 반도의 이닝 소화능력이 좋지는 못하고, 니혼햄을 상대로도 9.00의 ERA를 기록하고 있지만 지난 경기에서 아낀 불펜을 투입하는 방법을 쓸 수 있고, 애초에 반도에게 많은 이닝을 소화하게 하려는 의도는 없을 것이다. 지난 경기 테이블세터의 출루 능력과 중심타선의 활약도 상당히 좋았고, 폰세의 스태미너도 상당히 떨어져보이는 상황이다.
■ 추천 선택지
[일반] 소프트뱅크 승
[핸디캡 / -1.5] 소프트뱅크 승
[언더 오버 / 6.5]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