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벤투스 FC (지난 시즌 리그 4위 / 패승무패패)
지난 시즌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였다. 팀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알레그리 감독을 다시 데려오며 재도약을 노렸으나 리그 4위와 동시에 무관에 그쳤다. 프리시즌 4경기에서도 1승밖에 거두지 못하는 등 불안한 모습이다.
지난 시즌 부진을 딛고 일어서기 위해 선수 보강은 알차게 마쳤다. PSG에서 디 마리아를 자유 계약으로 데려온 것을 시작으로 브레메르(DF), 코스치티(DF), 포그바(MF)를 영입했다. 비록 포그바(MF)는 부상으로 출전이 어렵지만 나머지 자원들은 유럽 상위 리그에서 출중한 실력을 보여준 적이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적응이 어렵지는 않을 예정이다. 여기에 '핵심 1선' 블라호비치(FW)도 부상을 털고 출전이 가능할 것으로 알려졌다. 사수올로와의 역대 전적에서도 크게 앞서고 있으므로 이번 일정도 승리가 가능하겠다.
- 결장자 : 키에사(FW / A급), 램지(MF / C급), 슈제츠니(GK / A급), 맥케니(MF / B급), 포그바(MF /A급), 데 실리오(DF / B급), 킨(FW / B급), 라비오(MF / B급)
● US 사수올로 칼초 (지난 시즌 리그 11위 / 승승무승패)
지난 시즌 썩 좋지 못한 모습으로 리그 11위까지 추락했다. 프리시즌에서는 나름 좋은 모습을 보였으나 앞선 코파 이탈리아 컵대회 경기에서 2부 리그의 모데나에게 충격패를 당해 탈락했다.
특히나 공격적인 경기 운영으로 인한 수비 불안은 개선될 여지가 없다. 지난 시즌 리그 38경기에서 66실점을 허용했으며, 앞선 모데나와의 경기에서도 3실점을 허용하며 무너졌다. 여기에 '최다 득점자' 스카마카(FW)가 팀을 떠났으며, 지속적으로 이적설이 나오고 있는 라스파도리(FW)도 팀을 떠날 예정. 심지어 '주력 2선' 트라오레(MF)도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한 마디로 총체적 난국인 상태. 이번 일정도 승리는 어려울 전망이다.
- 결장자 : 트라오레(MF / A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4승 0무 1패 11득점 6실점 (유벤투스 승)
2. 유벤투스 지난 시즌 홈 성적 : 19전 10승 5무 4패 (무실점 비율 : 42%, 무득점 비율 : 16%)
3. 사수올로 지난 시즌 원정 성적 : 19전 7승 5무 7패 (무실점 비율 : 5%, 무득점 비율 : 11%)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3-2 (유벤투스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양 팀의 최근 5차례 맞대결 모두 다득점 페이스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오버(3.5 기준)가 충분히 가능하겠다. 또한 유벤투스가 지난 시즌 좋지 못한 경기력을 뽐내긴 했으나, 여러 준척급 자원들을 영입해 공백을 메웠다. 여기에 사수올로는 수비적으로 여전히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공격 쪽에도 이탈자가 많은 점을 고려하면 유벤투스의 승리가 예상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유벤투스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 -2.5] 사수올로 승 (추천 x)
[언더오버 / 3.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