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 라치오
라치오는 지난 시즌 결국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실패하였다. 경기 기복이 이어진 부분이 가장 아쉬웠는데 특히 수비쪽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다만 득점은 리그 2위를 기록하며 공격적으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코레아가 인터 밀란으로 이적하며 공격이 약해진 상황이다. 하지만 자카니가 이번 시즌 좋은 활약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안데르송의 활약 또한 기대를 가져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베테랑들이 이탈한 부분과 스트라코샤 키퍼가 이탈하였지만 그라나다에서 막시미아누 키퍼를 영입하며 보강을 하였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수비 유망주 길라를 영입하였고 베로나에서 카살레 샤흐타르에서 자이로를 영입하며 괜찮은 구성을 마쳤다. 자카니는 이번 시즌 라치오가 공격에서 가장 기대를 가져 볼 있는 선수이다. 카살레가 개막전부터 징계이고 페드로가 부상중인 부분은 다소 아쉬움을 남길 수 있다.
볼로냐 FC 1909
볼로냐는 지난 시즌 리그 13위를 기록하였다. 원정 경기에서 수비적으로 무너진것이 볼로냐는 아쉬운 시즌이였다. 과거와는 다르게 미하일로비치 감독이 부임한 이후 공격적인 형태의 모습을 볼로냐가 보여주었다. 바로우와 산소네 아르나우토비치의 공격라인은 여전히 기대를 가져 볼 수 있다. 이번 시즌도 메델 도밍게스 소리아노가 함게하는 2선도 충분히 좋은 기대를 가져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스반베르크가 이적한 부분과 히키가 이적한 부분은 부담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지난 시즌의 전력이 그대로 남아있다는 점은 볼로냐도 충분히 좋은 기대를 가져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쇼우텐이 활약을 보인다면 소리아노의 공격적인 활용도가 가능하기에 공격적인 모습의 경기 내용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SS 라치오 vs 볼로냐 FC 1909 총평
라치오는 이번 시즌도 수비쪽의 불안 요소를 가지고 있다. 코레아의 빈자리를 채우는 것은 자카니로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공격적인 흐름은 라치오다운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 볼로냐도 이번 시즌 무시할 수 없는 공격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과거의 볼로냐보다 공격 지향적인 모습을 보인다는 점에서 이번 경기도 좋은 기대를 가져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5 오버
SS 라치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