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 페퍼 저축은행 AI 페퍼스 (1위)
[공격 / ★★★]
공격의 핵심이자 팀의 주장인 이한비(OH)가 부상으로 이탈한다. 박경현(OH)과 박은서(OH) 등의 선수들로 아웃사이드 히터를 구성할 것으로 보인다. 지민경(OH)이나 이은지(OH)도 출전이 가능한 상태이나 교체로나 출전이 예상된다. 주목해야 할 점은 불안했던 세터 라인에 이고은(S)이 합류하게 된 것이다. 공교롭게도 이적 후 첫 경기에서 친정팀을 만난다. 기본적인 경기력이 약하기 때문에 선수들의 경기력이 올라오지 않은 이런 상황에서는 이변을 기대하긴 어렵다.
[수비 / ★★★]
김해빈(L)을 보강한 수비 라인은 어느 정도 전력이 올라왔다고 평가할 수 있다. 하지만 리시브에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크며 특히 미들 블로커 라인이 약해 블로킹 능력을 기대하기 힘들다. 경험이 적은 선수들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흐름을 잃는다면 경기를 급격하게 내어줄 가능성이 매우 큰 팀이다.
◦ 김천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1위)
[공격 / ★★★★]
가장 큰 전력인 박정아(O)가 대표로 차출된 상태. 하지만 그 외의 선수들은 대부분 출전이 가능해 온전한 전력을 구축했다고 볼 수 있다. 이고은을 내주고 보상선수로 데려온 김세인(OH)의 활용 방법을 이 경기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박정아의 빈자리는 전새얀(OH)이나 이예림(OH), 문정원(O) 등으로 모두 대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공격에서의 큰 문제는 발생하지 않을 것이다.
[수비 / ★★★★]
임명옥(L)이 여전히 건재하다. 디그와 리시브에서 모두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으며 도로공사가 2인 리시브를 할 수 있는 이유이자 존재이기에 이번 대회에서도 풀타임 출전이 예상된다. 사실 대신 나설 리베로도 없는 상황이다. 미들 블로커 라인도 배유나(MB)와 정대영(MB)은 선발로 내세우고 다른 선수들을 교체로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문정원의 리시브만 안정적이라면 무리 없는 경기를 치를 수 있을 것이다.
■ 승부 포인트
페퍼가 이 경기를 잡아낼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박은서나 박경현 등의 공격력이 도로공사의 공격력을 압도한다면 가능해 보이나 확률은 매우 희박하다.
■ 결론
도로공사의 승리를 예상한다. 페퍼는 전력 보강을 이루어 내지 못한데다 이한비까지 없는 상태다. 도로공사는 박정아의 공백을 채우는 것 이외에는 큰 문제가 없다. 용병이 없는 상황에서 페퍼가 할 수 있는 전략은 거의 없다고 본다. 도로공사의 셧아웃 승리를 예상한다.
● 추천 선택지
[일반 승/무/패] 도로공사 승 (추천 o)
[핸디캡 / +2.5] 도로공사 승 (추천 o)
[언더오버 / ] 언더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