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L 벤피카 (지난 시즌 프리메이라리가 3위 / 승승승승승)
지난 시즌 임시 감독이었던 베리시모 감독이 지휘봉을 내려놓고 지난 시즌 아인트호벤을 잘 이끌었던 슈미트 감독을 선임했다. 프리시즌에서 ‘프랑스의 강자 ’니스와 잉글랜드의 중위 전력 뉴캐슬을 상대로도 모두 승리를 따내며 좋은 출발을 알렸다.
지난 시즌 리그 득점왕을 차지했던 누녜즈(FW)의 공백은 생각보다 크지 않는 모습. ‘신예 1선 ’라모스(FW)가 프리시즌에 급격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기존의 실바(FW) 또한 건재하다. 여기에 ‘브라질산 2선 ’네레스(FW)도 순조롭게 팀에 적응하는 중. 여기에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3골을 집어넣은 ‘조커 ’야렘추크(FW)도 버티고 있다. 이들의 활약에 힘입어 프리시즌 5경기에서 17골을 기록 하고 있다. 슈미트 감독 특유의 공격 축구 색채가 점점 입혀지고 있는 상태. 프리시즌과 리그, 챔피언스리그 예선을 통틀어 최근 8경기 연속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미트윌란을 상대로 득점이 충분히 가능하겠다.
- 결장자 : 베리시모(DF / B급)
● FC 미트윌란 (미드칠란드) (덴마크 리그 5위 / 무무패승승)
시즌 초반 분위기가 좋지만은 않은 상황. 리그 개막전을 포함해 공식 5경기동안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했으며, 해당 1승도 리그 꼴찌팀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 것. 앞선 챔피언스리그 예선 라운드에서도 하위 전력으로 평가받던 라르나카를 상대로 승부차기끝에 간신히 승리를 거두며 올라왔다.
3백과 4백을 병행해서 사용하고 있다. 하위 전력들과의 경기에서는 강한 압박도 보여주며 주도적인 경기를 펼치지만, 이번 일정에서는 상대적으로 약한 전력을 고려해 선 수비 후 역습 전술을 펼칠 예정. 다만, 역습의 짜임새는 보장할 수 없으며, 개막전 포함 공식 5경기에서 모두 실점을 허용한 만큼 실점 가능성도 굉장히 높다. 특히, ‘좌-우 풀백 ’주니뉴(DF)와 안데르손(DF)은 공격적으로는 좋은 모습을 보이나 1대1 수비 대응에서 약점을 갖고 있다. 벤피카의 네레스(FW), 실바(FW)와 같은 자원들과 맞대결을 펼치기에는 역부족.
- 결장자 : 에반데르(MF / A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0전 0승 0무 0패 0득점 0실점 (전적 없음)
2. 벤피카 지난 시즌 홈 성적 : 17전 10승 3무 4패 (무실점 비율 : 24%, 무득점 비율 : 18%)
3. 미트윌란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전 1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후술하겠지만, 벤피카의 슈미트 감독은 공격 지향적인 전술을 주로 사용하며, 그로 인해 프리시즌 5경기 모두 멀티 득점을 터뜨린 점, 미트윌란도 수비 불안으로 공식 5경기에서 모두 실점을 허용한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오버(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월드컵중계 또한 벤피카는 새 감독인 슈미트 체제 하 프리시즌 5경기에서도 모두 승리를 거두며 좋은 출발을 하고 있다. 반면 미트윌란은 개막 후 공식 5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며 덴마크리그 강자의 자존심을 구기고 있는 중. 이번 일정도 벤피카의 공격력을 막아내기에는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보인다. 벤피카의 승리를 예상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벤피카 승 (추천 o)
[핸디캡 / -1.0] 벤피카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