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스엔젤레스 (서부리그 1위 / 승패승승승)
최근 페이스는 말이 필요 없다. 3연승과 함께 서부리그 1위를 달리는 중. 현재 2위와의 승점 차도 4점차며, 1경기를 덜 치렀기 때문에 더욱 차이가 벌어질 가능성이 높다. 특히나 이번 시즌 홈에서는 단 1패밖에 허용하지 않으며 홈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7월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월드 클래스’급 선수인 키엘리니(DF)와 베일(FW, 직전 경기 1골)을 영입하며 선두 굳히기에 나섰다. 특히나 키엘리니는 두 경기 연속 안정적인 수비를 보여주고 있으며, 베일은 직전 경기에서 데뷔골을 터뜨리며 적응을 마친 모습. 여기에 기존의 아랑고(FW, 최근 3경기 3골 1도움)와 벨라(FW, 최근 5경기 5도움)도 꾸준히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다. 선수단 면면으로나 최근 흐름으로나 리그 선두를 유지할만한 전력이므로 이번 일정에서도 승리가 가능하겠다.
- 결장자 : 두에나스(MF / C급)
● 시애틀 (서부리그 9위 / 패승패패패)
직전 경기에서 콜로라도에게 2-1 신승을 거두며 3연패의 흐름을 끊었다. 다만, 여전히 순위는 중위권에 머무르고있으며, 원정에서는 2연패를 기록 중. 기세를 이어나가야 하는 상황에서 리그 최강자를 만나는 악재를 겪었다.
특히나 원정에서 득점력이 매우 떨어지는 것이 문제. 최근 원정 5경기 중 4경기에서 무실점으로 일관했다. 경기당 평균 0점대의 득점률을 기록 중. 슈팅횟수는 적은 편이 아니지만, 결정력이 가장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 ‘주력 1선’ 브루인(FW)과 ‘2선’ 롤단(FW)의 침묵이 꽤나 길어지고 있다. 여기에 ‘최다 득점자’ 루이디아즈(FW)는 부상이 재발해 여전히 경기에 나설 수 없는 상태. 이번 일정에서도 키엘리니(DF)가 버티는 로스엔젤레스의 골문을 뚫을 가능성은 높지 않겠다.
- 결장자 : 파울로(MF / A급), 바르가스(MF / A급), 로우(FW / B급), 루이디아즈(FW / A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6득점 7실점 (시애틀 우세)
2. 로스엔젤레스 이번 시즌 홈 성적 : 11전 8승 2무 1패 (무실점 비율 : 27%, 무득점 비율 : 0%)
3. 시애틀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0전 3승 1무 6패 (무실점 비율 : 20%, 무득점 비율 : 5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3-1 (로스엔젤레스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로스엔젤레스는 최근 홈 4경기 중 3경기에서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 시애틀도 꾸준히 원정에서 실점을 허용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오버(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로스엔젤레스는 ‘월드 클래스’급 선수인 베일(FW)과 키엘리니(DF)가 팀에 안정적으로 녹아들며 상승세에 힘을 보태고 있는 중. 베일은 데뷔골까지 터뜨리며 팀 승리에 일조했다. 반면 시애틀은 원정 약세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으며, 무엇보다 득점력이 가장 큰 문제점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일정에서도 로스엔젤레스의 승리가 예상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로스엔젤레스 승 (추천 o)
[핸디캡 / -1.0] 로스엔젤레스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