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 (리그 12위 / 무패패패패)
최악의 흐름이다. K리그1, 2 통틀어 가장 페이스가 좋지 않은 팀. 공식 9경기에서 3무 5패를 기록하며 여전히 꼴찌에 위치해 있다. 앞선 두 경기에서는 제주와 전북을 상대로 1골차까지 따라 붙는 저력을 발휘했으나, 그 이상의 능력치는 없었다. 특히, 이번 시즌 홈에서 단 1승도 거두지 못하며 홈 팬들의 원성을 사고 있는 중.
5월 중순부터는 나름대로 멀티 실점을 허용하지 않으며 실점을 최소화 하는 데 성공했으나, 7월 들어서는 4경기모두 멀티 실점 이상 허용하고 있다. 득점력 부족 해결을 위해 4-4-2 포메이션으로의 전술 변경과 함께 다소 공격적인 기조를 추구한 것이 독이 된 모습. 무료스포츠중계 밀로스(MF, 최근 2경기 3골), 심동운(FW, 최근 3경기 1골)과 같이 새롭게 영입한 선수들이 득점포를 터뜨려 주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지만, 인천의 강력한 수비를 뚫기에는 역부족. 이번 홈 일정도 무승 기록을 늘릴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박용지(FW / A급), 강재우(DF / B급)
● 인천 (리그 5위 / 무무패무승)
K리그가 두 바퀴 돈 상황에서 이번 시즌 가장 이변을 일으키고 있는 팀을 꼽으라면 단연 인천이다. 시즌 초반 매우 인상적인 경기력으로 2위까지 치고 올라간 인천은 최근 흐름이 다소 꺾여 5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매년 강등권을 전전하던 것을 고려하면 장족의 발전이 아닐 수 없다.
전력 누수가 꽤 있기는 하지만, 직전 김천과의 경기에서도 투혼을 발휘하며 1-0 승리를 챙겼다. 특히나, 최근 넣은 10골 중 9골이 후반전에 넣은 득점일 만큼(전체의 90%) 뒷심이 강력한데, 이에 반해 성남은 최근 허용한 12실점 중 10실점이 후반전에 허용한 실점으로, 후반 수비력이 매우 좋지 않다. 또한 경남에서 넘어온 무고사(FW)의 대체자 에르난데스(FW)가 직전 경기에서 도움을 기록하는 등 순조롭게 팀에 적응하고 있다. 분위기가 좋지 못한 성남을 상대로 승리가 가능하겠다.
- 결장자 : 오반석(DF / A급), 여름(MF / A급), 강민수(DF / A급), 김도혁(FW / A급), 오재석(DF / B급), 이주용(DF / A급), 에르난데스(FW /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1무 3패 2득점 4실점 (인천 우세)
2. 성남 이번 시즌 홈 성적 : 11전 0승 4무 7패 (무실점 비율 : 9%, 무득점 비율 : 55%)
3. 인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1전 4승 5무 2패 (무실점 비율 : 36%, 무득점 비율 : 18%)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0 (성남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최근 양 팀의 5차례 맞대결 모두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언더(2.5 기준)의 확률이 높겠다. 또한 후에 자세히 언급하겠지만, 성남은 이번 시즌 공, 수 어느 한 쪽에도 강점을 가지지 못하며 홈에서 단 1승도 챙기지 못하고 있다. 리그 최다 실점 팀이자 최소 득점 2위 팀. 반면 인천은 조성환 감독의 좋은 지도력 아래 좀처럼 쉽게 이길 수 없는 팀으로 변모했다. 직전 원정 경기에서 승리까지 거두며 분위기를 탄 상황. 여기에 양 팀의 뒷심은 정반대의 모습. 이번 일정도 인천의 승리가 예상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인천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