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르비아
2승 1패를 기록하는 중으로 가장 최근에 치른 경기는 불가리아를 3-0으로 완파한 경기였다. 태국에 2-3으로 패한 후 가진 경기였으나, 아나 비엘리챠와 사라 로조, 카타리나 라조비치 등 윙 스파이커들이 활약을 해준 덕에 손쉽게 승리했다. 현재 블로킹 득점 2위 마야 알렉스키라는 미들블로커가 건재하고, 로조와 비엘리챠가 주포로 활약 중이다.
네덜란드
이탈리아에 0-3으로 패하면서 3연패 중이다. 그나마 불가리아 상대로 풀세트 접전, 중국 상대로 한 세트를 따냈으나 이탈리아 상대로는 완패를 당했다. 니카 달데루프라는 주 전력이 빠진 상황에서 엘레스 담베링크, 셀레스테 플락 등이 활약해주고 있으나, 승리와는 거리가 먼 경기들이 많다. 미들블로커도 그리 강하진 않은 편이다.
한줄평
네덜란드가 비빌 구석이 딱히 안 보인다.
미리보는 결론
세르비아가 윙 스파이커 전력, 미들블로커가 모두 앞선다. 로조나 비엘리챠에 맞설 만한 윙 스파이커가 네덜란드에 안 보이고, 현 블로킹 2위 마야 알렉스키의 벽 역시 높을 것이다. 전력 차이가 확실히 난다고 봐야 하는 상황이기에 세르비아의 무난한 승리가 예상되고, -1.5세트 핸디캡 승리도 충분히 가능해 보인다. 언오버 기준점이 176.5점인데, 세르비아의 셧아웃 승리 가능성도 상당한 편이라고 보기에 언더를 먼저 보는 것이 좋겠다.
3줄 요약
[일반] 세르비아 승
[핸디캡 / -1.5] 세르비아 승
[언더오버 / 176.5]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