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에릭 요키시(10승 7패 2.23)가 시즌 11승 도전에 나선다. 14일 기아 원정에서 7.2이닝 6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요키시는 홈 경기의 복수전을 해냈다는데 뜻깊을 것입니다. 삼성 상대로 7월 23일 홈에서 7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9월의 부활을 고려합니다면 7이닝을 확실하게 책임질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일요일 경기에서 김태경 공략에 실패하면서 단 1점에 그친 키움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 기복이 너무 심한게 흠입니다. 좋을때와 나쁠때의 차이가 가히 극과 극인 레벨. 그나마 불펜이 4이닝을 1실점으로 막은게 고마울지도 모른다.
◈삼성
원태인(9승 6패 3.67) 카드로 3연승에 도전합니다. 14일 NC 원정에서 5.1이닝 6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원태인은 투구의 기복이 심합니다는 문제를 고치지 못하고 있는 중입니다. 7월 22일 키움 원정에서 4.2이닝 1실점의 투구를 해내긴 했지만 원래 키움 상대로 부진한 투수라는걸 잊어선 안된다. 일요일 경기에서 KIA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면서 9점을 득점한 삼성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 보여준 집중력을 원정에서 재현하느냐가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최근 경기 후반의 타격은 엄청나게 무서운 편. 그러나 오승환의 1실점 세이브는 아쉬움이 좀 있을 것입니다.
◈코멘트
최근 삼성의 기세는 대단히 무섭다. 그러나 요키시를 원정에서 공략하는건 난이도가 극도로 높은 일입니다. 반면 원태인은 키움 상대로 좋지 못하고 원정 기복 문제가 상당히 크다. 물론 키움의 불펜이 삼성보다 불안하긴 하지만 그것도 접전일때의 이야기다. 선발에서 앞선 키움이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키움 승
[[핸디]] : -1.5 키움 승
[[U/O]] : 7.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