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찰리 반즈(11승 11패 3.44) 카드로 연승에 도전합니다. 10일 NC와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반즈는 최근 2번의 홈 경기에서 모두 5이닝 3실점 이상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입니다. 특히 30일 키움 원정에서 4.1이닝 6실점 패배를 당했다는 점이 불안하게 느껴지는 포인트. 전날 경기에서 키움의 투수진 상대로 4점을 득점한 롯데의 타선은 최근 홈 경기에서 보여주는 집중력이 놀라울 정도다. 다만 하위 타선의 부진이 아쉬움이 남는 편. 이인복 강판 이후 4.2이닝을 2안타 무실점으로 막아준 불펜은 김도규의 투구가 불안해지는게 문제다.
◈키움
정찬헌(5승 5패 5.13)을 내세워 반격에 나선다. 1군 복귀전이었던 10일 KT와 홈 경기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정찬헌은 뛰어난 위기 관리 능력으로 실점을 최소화한 바 있습니다. 6월 25일 롯데 원정에서 5이닝 3실점 승리를 거둔 기억이 있는데 원정에서 종종 흔들린다는 점이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이인복 상대로 단 2점을 올리는데 그친 키움의 타선은 무수한 찬스를 허공에 날려버리는 우를 범한 바 있습니다. 최근 득점력이 극도로 떨어진건 이 팀의 3위 수성에 있어서 최대의 장애물이 될듯. 김선기가 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다시금 위험해지고 있습니다.
◈코멘트
금년 반즈의 카움전 방어율은 3.77이지만 홈 경기 내용이 그다지 좋지 않은 편이고 최근의 투구 내용도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의외로 이번 경기에서 고전할 가능성도 있는 편. 그리고 정찬헌 역시 원정임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 고전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현재 롯데는 정찬헌의 투심 공략에 고전할 가능성이 높고 2경기 연속 타선이 집중되지 못하는 문제가 나오는 중입니다. 상성에서 앞선 키움이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키움 승
[[핸디]] : +1.5 키움 승
[[U/O]] : 8.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