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엘샤바 (이스라엘 리그 6위 / 승패패무승)
이전 시즌 리그 준우승을 차지하며 유럽대항전 티켓을 따냈다. 하지만, 이번 시즌 초반에는 다소 어려움을 겪으며 중위권에 머물러 있는 상황. 그나마 긍정적인 점은 앞선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경기에서 오스트리아빈을 상대로 무실점을 기록하며 승점 1점을 따냈다는 점.리그에서는 벌써 6실점을 허용하며 수비 쪽 균열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마냥 내려앉은 것이 아니라 간혹 공격적인 기조로 ‘좌-우 풀백’까지 높게 전진해 공격에 가담하는 편. 이로 인해 수비 뒷 공간이 자주 열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장이자 팀 수비를 책임지고 있는 ‘베테랑’ 비토르(DF)는 어느덧 ‘33세’로 스피드의 강점이 있는 전력이 아니기에 광활한 뒷 공간을 책임지는 것에 무리가 있습니다. 이번 일정도 바에나(FW), 추쿠에제(FW)와 같은 빠른 전력들에 의해 휘둘릴 가능성이 높겠다.그래도 1골 정도의 가능성은 있습니다. ‘주력 공격’ 슐레마노프(FW, 최근 5경기 2골)와 하메드(FW, 최근 5경기 2골)는 모두 ‘한 방’이 있는 전력들. 비야레알이 수비 쪽에도 로테이션을 돌릴 가능성이 높기에 득점 가능성을 열어 두는 것이 낫겠다.
◈비야레알 (프리메라리가 5위 / 승무승승패)
시즌 초반 흐름은 매우 좋았지만, 이전 베티스와의 경기에서 0-1 석패를 당하며 흐름이 다소 끊겼다. 그래도 이전 시즌 UCL에서 4강까지 진출하는 기염을 토한 에메리 감독이기에 이번 시즌도 유럽 대항전에서의 약진이 기대가 된다.앞선 레흐포즈난과의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경기처럼 이번 일정도 대대적인 로테이션을 가동할 가능성이 높다. 특히나, 언급한 레흐포즈난과의 경기와 이전 리그 경기에서 선발 11명을 모두 바꿨다. 특히나 빡빡한 이번 시즌의 특성 상 더블 스쿼드를 운영하지 않으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없다는 에메리 감독의 판단입니다.추쿠에제(FW, 최근 5경기 2골 1도움), 코클랭(MF, 최근 3경기 2골), 바에나(FW, 최근 2경기 2골)로 이루어진 우측면 공격은 나름대로 불을 뿜고 있지만, 자주 호흡을 맞추지 않던 쿠엔카(DF)와 만디(DF)의 센터백 라인은 다소 불안한 편. 이번 일정도 수비가 불안한 브엘샤바를 상대로 멀티 득점까지는 가능하겠으나, 실점 가능성도 열어 두는 것이 좋겠다.
◈코멘트
후술하겠지만, 브엘샤바는 이전 시즌과 다르게 이번 시즌 초반부터 수비 쪽 균열이 일어나며 승점을 쌓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소 공격적인 기조는 이들에게 오히려 독이 되고 있습니다. 반면 비야레알은 이번 시즌 유럽 대항전과 리그를 확실히 이원화 해 나서고 있습니다. 이들의 공격력에는 문제가 없지만 호흡이 맞지 않는 수비는 불안한 모습을 보이는 중. 그래도 승리를 거두는 데에는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보이며, 오버(2.5 기준) 선택지를 겸하는 편이 좋겠다.
◈추천 배팅
[[승패]] : 비야레알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