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이부 (66승 3무 59패 / 퍼시픽리그 2위)
선발 평가 / ★★★ : 마츠모토 (17경기 6승 5패 ERA 3.55)
지난 등판에서는 소프트뱅크를 상대로 6.1이닝 4실점을 기록하면서 패전 투수가 되었다. 비 자책점이 하나 있었던 만큼 수비의 도움을 받지 못한 것이 아쉬웠다. 아직도 실점은 3~4점씩 기록하고 있지만 ERA가 18.00까지 치솟았던 5월 이후로는 제 궤도를 어느정도 찾은 모습. 실점폭과 관계없이 매 경기 7이닝 가까이 소화하는 스태미너가 장점으로 꼽힌다. 자신의 직구 구위를 믿고 던지다가 홈런을 맞는 경우도 있지만, 그만큼 탈삼진도 많이 기록하고 있어 큰 문제로 꼽히지는 않는다.
- 8월 이후 퀄리티스타트 비중 : 80%
불펜 평가 / ★★★★
휴식일이 있어 불펜 운영에는 큰 문제가 없다.
- 불펜 ERA : 2.01
타선 평가 / ★
타선 상황은 상당히 심각한 상태. 컨택 능력이 좋은 겐다를 리드오프로 올리는 선택도 그리 신통치 못했다. 그나마 지난 경기에서는 스즈키가 2번 자리에서 멀티 히트를 기록하면서 활약을 하긴 했지만 클린업에서 무안타로 묶이면서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 9월 OPS : 0.504
◦ 니혼햄 (50승 3무 72패 / 퍼시픽리그 6위)
선발 평가 / ★★★★ : 이토 (22경기 10승 9패 ERA 3.14)
지난 등판에서는 라쿠텐을 상대로 6이닝 1실점으로 호투를 기록하고 승리 투수가 되었다. 지난 경기가 완투를 기록하고도 100구 가까이를 던진 후에 등판한 경우라 걱정은 많았지만, 부진이 길게 이어지지 않은 것은 긍정적. 올 시즌부터는 힘으로 찍어누르는 패턴에서 벗어나 완급 조절을 바탕으로 경제적인 투구 패턴으로 선회했고, 올 시즌 개인 최다 이닝을 경신할 것이 유력하다.
- WHIP : 1.28
불펜 평가 / ★★★★
휴식일이 있어 불펜 운영은 어렵지 않게 이루어질 수 있다.
- 불펜 ERA : 3.55
타선 평가 / ★★
역시 지난 경기 타격 성과는 실망스러웠다. 세이부와 마찬가지로 클린업에서 무안타에 묶어 버렸는데, 그나마 마츠모토가 1타점을 기록하면서 체면치레를 하기는 했다. 전날 경기에서 활약이 좋았던 키요미야와 키무라도 무안타에 묶이면서 활약을 이어가지 못했다.
- 9월 OPS : 0.739
■ 승부 포인트
올 시즌 니혼햄은 세이부를 상대로 9승 11패로 꽤 대등한 전적을 보유하고 있다.
■ 결론
양 팀 선발 투수들이 상대 팀을 상대로 올 시즌 큰 재미를 보지 못했는데, 최근 두 팀의 타격 감각이 썩 좋지 못한 상황임을 고려하면 이번에도 투수전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만약 그렇다면 니혼햄도 가능성이 없지는 않은 것이, 꾸준히 마츠모토가 경기 당 3~4점 정도는 기록을 하고 있는 페이스고, 세이부의 최근 심각한 타격 감각을 고려하면 만회점수가 나기 쉽지는 않은 상황이다. 언더를 1순위로 삼고 니혼햄의 선전도 점쳐보자.
■ 추천 선택지
[일반] 니혼햄 승
[핸디캡 / -1.5] 니혼햄 승
[언더 오버 / 7.5]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