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스턴 (아스톤) 빌라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 리그 19위 / 패패패승패)
제라드 감독의 경질 위기 상황이다. 에버튼(2-1 /승) 경기를 제외하면 리그 4패를 기록하며 리그 최하위권에 위치해있다. 특히 직전 아스날(2-1 / 패)경기에서도 무기력한 모습으로 패배하며 제라드 감독의 시스템과 경기 운영의 비판적인 여론이 지배적인 상황이다.
무엇보다 수비진의 붕괴가 심각한 상황. 팀의 ‘코어 라인 ’맥긴(CM) – 카마라(CM) – 램지(CM)가 중원싸움에서 밀리며 많은 슈팅을 허용하는 상황. 직전 아스날(2-1 / 패)경기에서 전체 슈팅 22개 중 PK박스내 슈팅 14개를 허용하며 연속된 위기 상황을 초래했다. 특히 센터백 듀오 ’콘사(CB) – 밍스(CB) 구성은 경기당 1.4개의 태클만을 성공할 정도로 수비 기량적으로도 부족한 모습이다. 최근 막강 화력을 자랑하는 맨체스터시티 상대로 멀티 실점을 기록해도 이상하지 않을 수비 상태다.
설상가상으로 공격진의 페이스도 암담한 모습이다. ‘신성 ’왓킨스(FW / 최근 5경기 1골), 잉스(FW / 최근 5경기 1골) ‘1선 조합은 ’영향력을 찾아볼 수 없는 상황. 수비적인 전술 기조로 1-2선간의 연계를 거치지 않는 롱 볼 축구를 구사하다 보니 득점을 기록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1-2선 간의 짜임새 있는 공격도 보여주지 못하는 상황. 후술하겠지만 수비진이 안정화되고 있는 맨체스터시티 상대 만회 득점을 기대하긴 어려울 것이다.
- 결장자 : 카를로스(CB / A급),
● 맨체스터 시티 (맨시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리그 2위 / 승승무승승)
시즌 초반의 기세는 좀처럼 막을 팀이 없어 보인다. 뉴캐슬(3-3), 크리스탈팰리스(4-2 / 승)등 상대의 강한 압박에 고전하며 실점을 허용했던 상황. 뒷심을 보여주며 승점 확보에 성공했다. 무엇보다 최근 실점이 잦았던 수비진의 시스템 수정으로 직전 노팅엄F(6-0)상대로 무실점 경기를 펼치며 수비진의 안정화까지 구축하는 상황이다.
최근 인터뷰에서 “최대한 즐기겠다.”던 홀란드(FW / 최근 5경기 9골)의 영향력은 가히 놀라운 수준이다. 원채 더브라위너(CAM) – 로드리(CDM) – 실바(CM)로 구성된 최상급 ‘코어 라인의 ’연계플레이의 방점을 찍어주며 더욱 강해진 화력을 자랑하는 상황. 특히 ‘신입생 ’알바레즈(RW / 최근 4경기 2골)또한 좋은 페이스를 보여주며 수비진의 붕괴 상태인 아스톤 빌라가 이들의 공격력을 제어하긴 어려울 것이다.
위에 서술했듯이 수비진 시스템 수정이 좋은 성과를 기록했다. 로드리(CDM)에게 수비 커버를 맡겼던 상황, 귄도안(CM)을 추가로 배치하며 로드리(CDM)의 수비 부담을 줄이며 상대의 역습과 강한 전방압박에도 유연한 대처가 가능했다. 특히 강한 전방 압박으로 인해 8개의 슈팅 중 1번의 유효 슛만 허용할 정도로 짜임새 있는 수비 조직력 역시 강점으로 쉽사리 공략하기 어려울 것으로 전망한다.
- 결장자 : 없음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성적 : 6전 6승 0무 0패 17득점 6실점 (맨체스터 시티 (맨시티) 우세)
2. 애스턴 (아스톤) 빌라 FC 이번 시즌 홈 성적 : 2전 1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0%, 무득점 비율: 50%)
3. 맨체스터 시티 (맨시티)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2전 1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50%, 무득점 비율: 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0 (맨체스터 시티 (맨시티)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맨체스터U 승/ 오버(2.5 기준)를 추천한다. 최근 양팀 흐름과 전력차이를 비교했을 때 격차가 매우 큰 상황. 위에 서술했듯이 제라드 감독은 최근 5경기 동안 이렇다 할 전술 운영과 수비 개선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무엇보다 홀란드(FW)를 필두로 한 막강 화력을 자랑하는 맨체스터C 상대로 크게 무너질 공산이 크다. 핸디(2.0 기준)까지 노려볼만한 승부로 오버를 필히 겸하도록 하자.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맨체스터 시티 (맨시티) 승 (추천 o)
[핸디캡 / 2.0] 맨체스터 시티 (맨시티)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