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CD 마요르카 (리그 9위 / 무승무패승)
시즌 초반 흐름은 준수한 편. 앞선 3경기에서 1승 1무 1패를 기록 중이다. 특히, 해당 1패는 현재 선두권 경쟁을 펼치고 있는 베티스라는 점을 고려하면 납득이 갈 만한 패배. 지난 시즌 중도에 부임한 아기레 감독의 온전한 첫 시즌이 나름대로 좋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최근 투 톱으로 나서고 있는 무리키(FW, 최근 2경기 연속골)와 이강인(MF, 최근 2경기 1골 1도움)의 호흡이 좋은 상태. 직전 경기에서도 나란히 득점을 기록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특히 아기레 감독은 이강인을 향해 ‘팀에서 가장 재능 있는 선수라고 ’언급하며 중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약을 바탕으로 라리가 8월의 선수상 후보에도 올랐다.
공격 상황 시 가장 확실한 루트 중 하나는 ‘장신 1선 ’무리키의 헤더 경합 후 이강인의 뒷공간 침투다. 무리키는 직전 경기에서 득점 뿐만 아니라 5번의 공중볼 경합 승리를 거두며 높이 싸움에서의 우위를 보였다. 심지어 지로나의 센터백 듀오인 후안페(DF)와 부에노(DF)는 모두 190cm가 넘지 않는 전력으로, 무리키의 고공 플레이가 더욱 빛을 발할 예정.
- 결장자 : 그레이프(GK / C급), 은디아예(FW / B급)
● 지로나 FC (리그 9위 / 승무패승패)
지난 시즌 극적인 승격을 이뤄낸 전력. 앞선 2R에서 헤타페를 상대로 1부리그 복귀 승리를 따냈으나, 직전 경기에서는 셀타비고에게 무기력하게 0-1로 패했다. 특히나 지난 시즌 원정에서도 공, 수 밸런스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특히나 직전 경기에서 승점 뿐만 아니라 선수도 잃었다. 기존의 가르시아(MF), 마르틴(MF), 케베(MF)와 같은 중원 자원들에 이어 ‘핵심 중원 ’에레라(MF)와 ‘로테이션 자원 ’테라츠(MF)가 동시에 부상으로 이탈한 것. 중원에 큰 구멍이 생기고 있다.
여기에 직전 경기에서 수비 불안을 잠재우기 위해 3백에서 4백으로 전술을 변경했으나, 이마저도 먹혀 들어가지않았다. 특히나 ‘좌-우 풀백 ’구티에레즈(DF)와 쿠토(DF)는 공격적인 성향이 강한 전력들이며, 다소 경험이 많지 않은 상태로, 1대1 수비 대응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여러모로 이번 일정도 승리 가능성은 낮겠다.
- 결장자 : 가르시아(MF / A급), 마르틴(MF / B급), 케베(MF / B급), 에레라(MF / A급), 테라츠(MF /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0무 2패 3득점 2실점 (RCD 마요르카 우세)
2. RCD 마요르카 이번 시즌 홈 성적 : 1전 0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3. 지로나 FC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전 0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10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2 (지로나 FC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양 팀의 최근 5차례 경기 모두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언더(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마요르카는 최근 무리키(FW)와 이강인(MF)의 투 톱을 앞세워 나름대로 좋은 경기를 펼치고 있다. 직전 경기에서는 나란히 득점을 기록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반면 지로나는 최근 부상으로 인한 이탈자가 많으며, 여기에 더해 수비적인 불안감도 개선하지 못하고 있다. 이번 일정도 마요르카의 승리가 예상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RCD 마요르카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