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와사키 프론탈레 (리그 4위 / 패무승무승)
최근 흐름이 썩 좋지는 않다. 코로나19, 태풍과 같은 변수로 인해 꾸준히 경기를 치르지 못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성적도 들쭉날쭉한 편. 그래도 홈에서는 4경기째 패배가 없다. 리그 순위도 4위지만, 연기된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다면 2위 자리도 바라볼 수 있는 상태.
그나마 다행인 점은 꾸준한 득점력을 보여준다는 점. 앞선 리그 7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 중이다.특히나 ‘좌-우 풀백 ’야마네(DF, 최근 3경기 2도움)와 켄토(DF), ‘좌-우 측면의 ’마르싱요(FW, 최근 2경기 5골) – 레네가(FW, 최근 3경기 1골 2도움)로 이어지는 측면 공격이 강점으로 꼽힌다. 최근 가시마가 체력적인 문제를 겪으며 실점도 늘었고, 경기력도 좋지 않은 상태. 여기에 최근 5차례 맞대결에서도 모두 득점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일정도 필히 득점이 가능하겠다.
- 결장자 : 오시마(MF / B급)
● 가시마 앤틀러스 (리그 3위 / 무패패승무)
시즌 초반에 비해 기세가 다소 꺾인 상황. 앞선 리그 7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다. 해당 1승도 홈에서의 승리이며, 원정에서는 3경기째 승리가 없는 상황. 불안한 3위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 원정에서의 부족한 공격력이 가장 큰 문제점. 시즌 초반에는 틀어막은 후 짜임새 있는 역습으로 나름 꾸준한 득점을 기록했지만, 최근 들어 패턴이 읽힌 모습이며, 여기에 체력적인 문제까지 겹쳤다. ‘최다 득점자 ’우에다(FW)가 6월 말 벨기에 무대로 떠난 이후 특히나 더욱 득점력에 문제를 겪고 있으며, ‘주력 2선 ’카이케(FW, 최근 5경기 0골 0도움), ‘주력 1선 ’스즈키(FW, 최근 4경기 0골 0도움)의 침묵도 길어지고 있다. 이번 일정에서도 득점 가능성은 높지 않겠다.
- 결장자 : 신타로(MF / C급), 료타로(MF / B급), 마츠무라(MF / C급), 케이고(DF / A급), 하야시(DF / C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4승 1무 0패 10득점 4실점 (가와사키 우세)
2. 가와사키 프론탈레 이번 시즌 홈 성적 : 11전 8승 1무 2패 (무실점 비율 : 45%, 무득점 비율 : 9%)
3. 가시마 앤틀러스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2전 5승 4무 3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25%)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3-0 (가와사키 프론탈레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양 팀의 최근 4차례 맞대결 중 3번의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오버(2.5 기준) 가능성도 높겠다. 또한 가와사키는 지속적인 변수 속에서도 꾸준히 득점을 터뜨리며 나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나 이들의 측면 공격은 리그 탑 급 수준. 반면 가시마는 최근 체력적인 문제와 선수 이탈이 겹치며 주력 공격 자원들이 좀처럼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 중. 공격력에서의 차이가 꽤나 크다. 이번 일정도 가와사키의 승리가 예상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가와사키 프론탈레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