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미즈 S 펄스 (에스펄스) (리그 11위 / 패무승승무)
최근 흐름은 좋다. 앞선 리그 4경기째 패배가 없는 상황. 순위도 강등권에서 어느덧 11위까지 치고 올라왔다. 특히, 지난 6월 A매치 휴식기 사이에 히라오카 감독을 경질하고 브라질 출신의 히카르도 감독을 선임한 것이 신의 한 수가 되고 있다.
감독 선임 이후 초반에는 좀처럼 전술이 자리를 잡지 않아 삐걱댔으나, 이내 팀이 자리를 잡고 승승장구 하는 중. 특히, 같은 브라질 출신의 산타나(FW, 최근 4경기 3골 2도움)와 주니오르(FW, 최근 3경기 2골 1도움)가 최근 맹활약을 펼치고 있으며, 새롭게 영입한 ‘2선 자원 ’피카추(FW)도 측면에서 활발함을 불어넣는 중이다. 교토상가도 최근 실점이 매우 잦은 편이므로 이번 일정에서 필히 득점이 가능하겠다.
- 결장자 : 다카하시(MF / C급), 나카야마(MF / A급), 우메다(GK / C급), 니시자와(MF / B급), 스즈키(FW / A급), 아우구스토(MF / B급)
● 교토 상가 FC (리그 14위 / 패승무무패)
최근 페이스는 매우 좋지 않다. 리그에서 5경기째 승리가 없는 상황. 순위도 14위까지 추락했다. 특히, 이번 시즌 원정에서는 단 2승밖에 거두지 못할 정도로 약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 시즌 2부리그 2위를 차지해 승격에 성공한 전력으로, 이번 시즌 초반에는 나름 좋은 경기력을 선보이며 중위권에 머물렀다. 다만, 6월 말 이후 체력적인 저하로 인해 제대로 된 경기력이 나오지 않았고, 결국 최근 5경기동안 승리가 없는 상태. 특히나, 8경기 연속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수비가 가장 큰 문제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주력 윙백 ’오기와라(DF)와 ‘주력 중원 ’타케다(MF)가 직전 경기가 취소된 동안 부상에서 회복한 점. 이번 일정에서 100%에 가까운 전력을 내세울 수 있겠다.
- 결장자 : 미사와(MF / C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4전 1승 1무 2패 5득점 4실점 (교토상가 우세)
2. 시미즈 S 펄스 (에스펄스) 이번 시즌 홈 성적 : 13전 1승 6무 6패 (무실점 비율 : 8%, 무득점 비율 : 23%)
3. 교토 상가 FC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2전 2승 5무 5패 (무실점 비율 : 8%, 무득점 비율 : 33%)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1 (무승부)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교토상가의 수비, 중원 쪽 부상자들이 복귀했다는 점. 시미즈도 최근 3경기 연속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언더(2.5 기준) 가능성도 있겠다. 또한 시미즈는 6월 중순 히카르도 감독 선임 이후 공격적인 부분에서 짜임새가 갖춰지며 최근 기세를 올리고 있다. 반면 교토상가는 시즌 중반으로 치닫을수록 체력적인 문제점이 두드러져 최근 좀처럼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상황. 이번 일정도 시미즈의 승리가 예상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시미즈 S 펄스 (에스펄스)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