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컵스
마커스 스트로만(3승 5패 3.96)이 시즌 4승에 도전한다. 16일 워싱턴 원정에서 4.2이닝 6안타 4실점 무자책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스트로만은 이번엔 수비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등 워싱턴과의 궁합이 상당히 좋지 않았다. 그나마 홈으로 돌아왔다는 점은 다행스럽고 금년 밀워키 상대로 홈에서 5이닝 2안타 1실점으로 호투하는등 밀워키에게 매우 강한 투수라는 점이 기대를 걸게 하는 요소다. 전날 경기에서 애쉬비와 밀너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8점을 올린 컵스의 타선은 낮경기의 호조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특히 필요할때 홈런포가 나와준다는게 중요한 포인트. 그러나 너도나도 블론을 저지르는 불펜은 언제나의 컵스 불펜입니다.
◈밀워키
프레디 페랄타(4승 3패 4.21)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16일 다저스와 홈경기에서 4이닝 2안타 1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했던 페랄타는 여전히 강팀 상대로 제구가 조금 아쉬운 투수다. 그래도 약팀 상대로는 나름 승부가 되는 투수인데 중요한건 원정에서 일단 5이닝을 버틸수 있느냐 없느냐일지도 모른다. 전날 경기에서 톰슨과 브롤트 상대로 홈런 3발 포함 7점을 올린 밀워키의 타선은 홈런의 득점 비중이 80%에 육박하고 있다는게 아쉽다. 클린업 트리오는 말 그대로 클린업 트리오 역할을 하는 중. 그러나 현재 6회를 버텨줄 투수가 없다는건 밀워키의 큰 고민입니다.
◈코멘트
최근 스트로만이 부진하긴 하지만 홈 경기엔 강점을 가지고 있고 밀워키 상대로도 강점을 가진 투수다. 이번 경기의 부활을 기대할수 있을듯. 물론 페랄타 역시 위력적인 공을 가지고있긴 하지만 원정이라는 문제가 있고 최근 컵스 타선의 집중력은 이전에 비해서 좋은 편이기도 하다. 불펜의 우위는 밀워키가 가지고 있지만 그 전에 승부가 날 것으로 보인다. 선발에서 앞선 시카고 컵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C.컵스 승
[[핸디]] : +1.5 C.컵스 승
[[U/O]] : 8.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