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틀레틱 빌바오 (리그 8위 / 패승승무패)
지난 시즌 기복 있는 경기력으로 리그 8위에 머물렀다. 유럽 대항전 티켓 싸움을 막판까지 벌였으나 마지막 4경기에서 단 1승밖에 따내지 못하며 결국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이에 기존의 마르셀리노 감독을 경질하고 바르셀로나에서 명과 암을 동시에 보여준 발베르데 감독을 선임했다.
프리시즌 6경기에서는 1패밖에 거두지 않으며 나름 준수한 경기력을 선보였다. 다만, 프리시즌에서의 경기력과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팀들이 많기에 여전히 신뢰할 수는 없는 상태. 여기에 최후방 문제도 발생했다. 'No.1 골키퍼' 시몬(GK)과 '서브 골키퍼' 아기레자발라(GK)가 동시에 부상을 당해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 '신예 골키퍼' 파딜라(GK)와 '2군 골키퍼' 이루(GK)가 있긴 하지만 어느 전력도 안정감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기존의 윌리엄스(FW), 무니아인(FW), 산셋(MF), 베렝게르(FW)가 건재하기는 하나, 지난 시즌 경기당 평균 득점 1골을 간신히 넘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다득점까지는 어려울 전망.
- 결장자 : 시몬(GK / A급), 아기레자발라(GK / C급)
● RCD 마요르카 (지난 시즌 라리가 16위 / 패무승승승)
지난 시즌 강등 위기까지 갔으나, 라리가 잔뼈가 굵은 아기레 감독을 선임하며 극적으로 잔류에 성공했다. 특히, 시즌 마지막 두 경기에서는 연승을 거두기도 했다. 기세를 이어 프리시즌 5경기에서도 4승 1무를 거두며 다가오는 시즌을 기대케 했다.
프리시즌에서도 지난 시즌 주로 사용했던 3-4-1-2 포메이션을 주로 사용했다. 다만, 지난 시즌보다는 전술 짜임새가 나아진 모습. 여기에 지난 시즌 겨울에 임대로 합류해 팀 잔류를 이끌었던 '장신 1선' 무리키(FW, 지난 시즌 리그 5골)를 완전 영입에 성공했으며, 마찬가지로 임대로 쏠쏠한 활약을 펼치던 마페오(DF)도 완전 영입으로 팀에 합류했다. 여기에 세르비아산 골키퍼 라이코비치(GK)까지 영입해 뒷문을 보강했다. 이번 일정도 쉽게 무너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데 갈라레타(MF / A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1무 1패 9득점 5실점 (빌바오 우세)
2. 빌바오 지난 시즌 홈 성적 : 19전 10승 4무 5패 (무실점 비율 : 32%, 무득점 비율 : 21%)
3. 마요르카 지난 시즌 원정 성적 : 19전 3승 3무 13패 (무실점 비율 : 16%, 무득점 비율 : 42%)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0 (빌바오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양 팀 모두 프리시즌 막판 2경기에서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언더(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빌바오는 이번 시즌 발베르데 감독을 새롭게 데려오며 재도약을 꿈꾸고 있다. 다만, 바르셀로나 시절 마지막 시즌에 매우 좋지 못한 성적을 거뒀다는 점과 지난 시즌 빌바오의 부족한 점은 공격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점을 고려하면 승리 까지는 어려울 전망. 심지어 마요르카는 프리시즌에 아기레 감독의 3백이 더욱 단단해진 모습이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마요르카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