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삼성 (리그 11위 / 패무무패패)
점점 더 흐름은 최악으로 가고 있다. 공식 9경기째 승리가 없는 상태. 강등권인 11위로 추락했으며, 강등권 탈출의 마지노선인 ‘9위’ 서울과의 승점 차도 4점차. 명문의 자존심이 바닥까지 내려갔다. 시즌 중도에 이병근 감독을 선임하며 분위기가 바뀌나 싶었지만 다시 원상복귀된 모습이다.
득점력의 부재가 하락세의 가장 큰 원인. 6월 A매치 휴식기 이후 치른 공식 8경기에서 넣은 득점은 단 3골인데, 3골 중 1골은 페널티킥 득점, 2골은 코너킥에서 만들어낸 득점으로 오픈플레이에서 만들어 낸 득점은 단 1골도 없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영입한 ‘K리그2 득점왕’ 안병준(FW, 직전 경기 1골)이 이적 하자마자 데뷔골을 터뜨렸으며, 일본 무대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던 ‘2선 자원’ 마나부(MF)도 적응기 없이 측면에서 활발한 모습을 보여주는 중. 여기에 ‘신예 1선’ 오현규(FW, 최근 3경기 1골)도 전방에서 버텨주는 힘과 함께 득점도 종종 기록하고 있으므로, 수비가 좋다고 볼 수 없는 김천에게 이번 일정에서는 득점이 충분히 가능하겠다.
- 결장자 : 최성근(MF / A급), 유제호(MF / B급), 고명석(DF / B급)
● 김천 (리그 10위 / 무패승패패)
마찬가지로 흐름이 좋은 편은 아니다. 공식 12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는 중. 7월 초 제주와의 경기에서 4-0 대승을 거두며 분위기를 전환하나 싶었지만, 다시 2연패를 당하며 침체기에 빠졌다. 리그 순위도 강등권인 10위로, 승격한 지 한 시즌만에 다시 강등의 가능성도 충분하다.
특히, 수비 불안과 원정에서의 약세가 가장 큰 문제점. 이번 시즌 원정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으며, 해당 1승도 ‘꼴찌’ 성남을 상대로 거둔 승리. 월드컵중계 여기에 원정 11경기 중 9경기에서 실점을 허용할 만큼 수비가 불안하다. 또한 아직까지 정승현(DF), 문지환(MF)과 같은 부상자도 있고, 조규성(FW), 권창훈(MF), 박지수(DF)와 같은 주력 선수들이 동아시안컵 대회를 치르고 돌아오기 때문에 제 컨디션이 아닌 상황. 앞선 수원삼성 원정 맞대결에서도 2-1 패배를 당한 바 있으므로 이번 일정도 승리 가능성이 낮겠다.
- 결장자 : 지언학(FW / B급), 문지환(MF / B급), 정승현(DF / A급), 한찬희(MF /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4득점 5실점 (김천 우세)
2. 수원삼성 이번 시즌 홈 성적 : 11전 4승 4무 3패 (무실점 비율 : 36%, 무득점 비율 : 36%)
3. 김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1전 1승 4무 6패 (무실점 비율 : 18%, 무득점 비율 : 27%)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4 (김천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후술하겠으나, 양 팀 모두 최근 흐름이 좋지는 않다. 다만, 수원삼성은 홈에서 아직 승리 비율이 더 높으며, 최근 이적생들이 출전 시간을 늘려 가며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 반면 김천은 원정에서의 수비 균열이 자주 일어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원정 약세가 이어지는 중. 여기에 군 팀 특성 상 여름 이적시장에서의 보강도 없었다. 이번 일정은 수원삼성이 승리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김천도 조규성(FW)을 필두로 1골 정도는 넣을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다. 오버(2.5 기준) 선택도 겸하는 쪽이 좋겠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수원삼성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