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C유나이티드 (동부리그 14위 / 패승패무패)
리그에서 가장 흐름이 좋지 못한 전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앞선 리그 10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으며, 그나마 해당 1승도 원정에서 거둔 승리다. 홈에서는 4경기째 승리가 없는 상황. 직전 바이에른 뮌헨과의 친선 경기에서도 2-6 대패를 당한 바 있다.
이번 일정은 DC유나이티드에서 잠시 몸담았던 ‘잉글랜드 레전드 출신’ 루니의 공식 경기 데뷔전이다. 더비카운티(잉글랜드)에서도 비록 재정 문제로 팀이 강등당하기는 했으나, 나름대로 좋은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더더욱 기대를 감출 수 없다. 통상 감독이 바뀌게 되면 일시적으로 성적이 좋아지는 경우가 많다. 여기에 지난 시즌 터키 리그에서 쏠쏠한 활약을 펼친 ‘칠레산 2선’ 로드리게즈(FW)도 비자 문제를 해결하고 데뷔전을 가질 예정. 이번 일정에서 시즌 내내 기복 있는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몽레알을 상대로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겠다.
- 결장자 : 카마라(FW / B급), 스미스(DF / A급), 페레즈(FW / C급), 하미드(GK / B급)
● 몽레알 (동부리그 4위 / 승승패패승)
승리와 패배를 오가며 경기력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최근 공식 6경기에서도 3승 3패를 기록 중. 리그 순위도 상위권과 중, 상위권을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다. 그래도 지난 시즌 10위를 기록했던 것에 비하면 장족의 발전이다.
3-4-1-2 포메이션을 주로 사용하는데, 전방의 삼각 편대 뿐만 아니라 ‘좌-우 윙백’과 중원 자원들도 간헐적으로공격에 가담하는 등 공격적인 기조로 시즌을 운영하고 있다. 다만, 이러한 공격적인 운영은 항상 ‘양날의 검’으로 작용하는데, 압박이 통해 경기가 잘 풀리게 되면 밀어붙이는 경향이 있으나, 뒷공간이 자주 열려 있어 역습으로 인한 실점 가능성을 항상 열어둬야 한다. 직전 원정 경기에서도 점유율 면에서는 앞섰지만, LA갤럭시의 속공에 당하며 무려 0-4 대패를 당했다. 여기에 직전 경기에서 퇴장을 당한 ‘주력 수비수’ 밀러(DF)까지 이번 일정에 참여할 수 없는 상황. 수비가 더더욱 흔들릴 예정이다.
- 결장자 : 밀러(DF / A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1무 2패 7득점 5실점 (동률)
2. DC유나이티드 이번 시즌 홈 성적 : 10전 3승 2무 5패 (무실점 비율 : 20%, 무득점 비율 : 30%)
3. 몽레알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0전 4승 2무 4패 (무실점 비율 : 10%, 무득점 비율 : 2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3 (몽레알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DC유나이티드의 수비가 여전히 불안하다는 점, 몽레알이 최근 5경기 중 4경기에서 오버(2.5 기준)를 기록한 점을 고려하면 오버(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DC유나이티드의 최근 흐름은 좋지 않으나, 루니 감독이 새롭게 부임해 공식 데뷔전을 갖는다. 더비카운티에서도 나름 성공적인 감독 생활을 보냈으며, DC유나이티드 선수 시절 두 시즌 도합 리그 23골 13도움을 기록할 만큼 짧은 기간에도 큰 족적을 남긴 바 있다. 이번 일정에서도 루니 감독 뿐만 아니라 선수들의 동기부여도 충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변을 일으키기에 충분한 환경. DC유나이티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DC유나이티드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