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마 (리그 2위 / 무패승패승)
시즌 초반에 비해 성적이 썩 좋지 않다. 최근 6경기 2승 2무 2패. 컵대회 경기에서도 하위 레벨의 후쿠오카에게원정 다득점 원칙에 의해 탈락했으며, 리그에서도 3경기 연속 승리가 없는 상황. 1위도 요코하마에게 뺏긴 상태다.
리그 최다 득점 2위 팀. 득점력 만큼은 뛰어나다. 4-4-2 포메이션을 사용하며 전방 투 톱인 우에다(FW, 최근 5경기 4골)와 스즈키(FW, 최근 5경기 3도움)의 호흡과 폼이 매우 좋은 상태. 리그 최고의 듀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만 두 선수는 함께 경기를 뛸 때 더욱 시너지가 발생하는데, 직전 리그 컵 두 경기에서는 우에다가 국가대표팀 차출로 빠진 상황에서 스즈키마저 침묵했다. 이번 일정에서는 반대로 스즈키가 징계로 인해 출전할 수 없는 상태. ‘서브 1선’ 도이(FW, 최근 4경기 0골 0도움)가 이번 시즌 무득점으로 일관하는 정도는 아니지만, 스즈키보다 영향력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 그러나 교토상가가 최근 컵대회 대량 실점을 포함해 원정에서 실점 빈도가 매우 잦기 때문에 이번 일정에서 대량 득점 까지는 아니더라도 1-2골 정도는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신타로(MF / C급), 나오키(DF / C급), 스즈키(FW / A급), 료타로(MF / B급)
교토상가 (리그 9위 / 패승승패패)
최근 흐름은 더 좋지 않다. 직전 6경기 2승 4패. 그 중 1승은 일왕배 경기에서 하부리그 팀을 상대로 거둔 승리이며, 1승은 가와사키를 상대로 홈에서 간신히 거둔 신승. 리그 순위도 9위로 떨어졌으며, 리그컵에서는 비슷한 레벨의 나고야 원정길에서 대량 실점을 허용하며 처참하게 무너졌다.
기본적인 시스템은 4-3-3 포메이션. 중앙 집약적인 전술로 점유율을 상대에게 내준 채 선 수비 후 역습 전술을 지향한다. 다만, 선 수비를 하는 전력 치고는 실점이 매우 많은 편. 특히, 원정에서 수비 집중력이 매우 부족한 상황으로 이번 시즌 원정에서 무실점 경기는 단 한 경기 뿐이다. 설상가상으로 ‘핵심 수비수’ 히사(DF)가 징계로 이번 일정에 참여할 수 없다. 대체자인 리키토(DF)가 있긴 하지만 썩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지는 않다. 신생팀 답게 원정에서의 대처 능력이 부족한 것이 드러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어려운 일정이 되겠다.
- 결장자 : 미사와(MF / C급), 마르티노스(FW / B급), 카즈마(DF / C급), 히사(DF / A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2전 1승 0무 1패 2득점 2실점 (동률)
2. 가시마 이번 시즌 홈 성적 : 9전 5승 2무 2패 (무실점 비율 : 22%, 무득점 비율 : 33%)
3. 교토상가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8전 2승 2무 3패 (무실점 비율 : 13%, 무득점 비율 : 25%)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z] 2-0 (가시마 승)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후에 언급하겠지만, 교토상가의 수비력이 좋지 않아 최근 6경기에서 13실점을 허용한 점, 가시마도 최근 5경기 중 4경기에서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오버(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교토상가는 최근 신생팀의 한계를 겪으며 시즌 중반으로 갈수록 어려움을 겪는 중. 특히 원정에서 실점 비율이 매우 높다. 반면 가시마는 최근 분위기가 좋지는 않지만 여전히 2위를 유지하며 상위권 경쟁일 이어가는 전력. 홈 전적도 좋은 편이기 때문에 이번 일정에서 가시마의 승리가 예상된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가시마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