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벨기에를 3-0으로 완파하면서 2주차를 시작했다. 지난 1주차 멤버 거의 그대로인데, 세터 딩샤가 이번주에는 합류하면서 전력이 더 플러스 됐다. 아포짓 궁상위가 19득점으로 맹활약했고, 1주차의 에이스 리잉잉이 9득점, 왕유안유안과 진예가 8득점으로 좋은 활약을 펼쳤다.
캐나다
벨기에를 3-1로 꺾으면서 2주차 첫 승을 따냈다. 주축 쌍포인 알렉사 그레이와 키에라 반 라이크가 모두 20득점 이상을 올렸고, 그레이는 고효율로 23득점을 올리면서 이번 네이션스리그에서 가장 좋은 활약을 보였다. 윙 스파이크 힐러리 하우가 14득점, 센터 에밀리 매글리오도 12득점으로 활약할 정도로 고른 활약을 보인 것도 승인이었다.
미리보는 결론
전날 캐나다가 경기를 가진 점을 생각하면 중국이 압도적으로 유리한 상황이다. 더구나 센터라인 싸움에서 캐나다의 매글리오나 제니퍼 크로스가 기를 쓰기 어려울 확률이 높다. 위안신예나 왕유안유안의 센터라인에 굉장히 고전할 것이라 보고, 체력적 우위도 중국이 있기에 결국 중국의 무난한 승리가 나올 확률이 커 보인다. 중국이 셧아웃이 잘 안 나오는 편이나, 전날 많은 힘을 쏟은 캐나다이기에 체력 차이가 커 셧아웃 가능성도 상당한 편이다. 해외 언오버 기준점이 153.5점인데, 셧아웃이면 어지간하면 이 기준점 밑으로 나온다고 봐야 한다. 언더가 좋아 보인다.
3줄 요약
[일반] 중국 승
[핸디캡 / - 2.5] 중국 승
[언더오버 / 153.5]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