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블랜드
태너 바이비(7승 4패 3.77)가 시즌 8승에 도전합니다. 11일 디트로이트 원정에서 7이닝 4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바이비는 7월 2경기 연속 4실점으로 투구 내용이 많이 나빠진 편입니다. 특히 홈에서 기복이 있다는 점이 있고 인터리그 투구는 기복이 더 심하다는게 최대 변수가 될수 있습니다. 전반기 최종 시리즈에서 3경기 도합 4득점에 그친 클리블랜드의 타선은 원정의 부진을 홈에서 극복하느냐가 관건입니다. 일단 최근 원정보다는 홈 타격이 좋다는건 부인할수 없는 부분입니다. 불펜 대결로 간다면 유리함을 점유할수 있을 것입니다.
◈샌디에이고
맷 왈드론(5승 8패 3.71)이 시즌 6승 도전에 나섭니다. 13일 애틀랜타와 홈 경기에서 7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왈드론은 최근 들어서 투구가 조금씩 흔들리는 중입니다. 좋을때에 비해 제구와 구위 문제가 터지고 있는터라 이번 경기도 은근히 고전 가능성을 무시할수 없습니다. 전반기 최종 시리즈에서 득점력 부재를 보여준 샌디에고의 타선은 홈 경기의 부진을 원정에서 극복하느냐가 중요합니다. 강속구 & 좌완 공략 문제는 트레이드로 해결해야 할듯합니다. 아쉬움이 많은 불펜은 수아레즈를 받쳐줄 투수가 한 명 쯤은 필요해 보입니다.
◈코멘트
전반기 막판 왈드론의 투구는 이전에 비해 날카로움이 떨어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원정, 그것도 프로그레시브 필드에서의 투구는 기대가 어려운 편입니다. 물론 바이비는 최근 투구도 아쉽고 인터리그에 기복이 있지만 샌디에고는 강속구 투수에 약하다는 문제를 극복하지 못하고 있고 바이비는 포심 평균 구속이 94.6마일로 충분히 리그 중상위권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클리블랜드 가디언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클리블랜드 승
[[핸디]] : -1.5 클리블랜드 승
[[U/O]] : 7.5 오버 ▲